유하우스

핑크퐁 모래놀이 후기 (ft.아이팡팡 놀이매트) | 장단점, 준비물 등 본문

유하우스/육아템 솔직 리뷰 💥

핑크퐁 모래놀이 후기 (ft.아이팡팡 놀이매트) | 장단점, 준비물 등

유하우스 2021. 11. 27. 15:47


우리 옛날에 흙이라고 하면 학교 운동장이나 놀이터만 가도 쉽게 마주하고 밟아볼 수 있는 것이었잖아요. 근데 지금은... 학교는 모르겠어요, 22개월 아기 키우는 엄마로써 놀이터에 가면 이젠 흙이 깔린 곳을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좀 밟아보고 더러워져도 되니까 뒹굴었으면 좋겠는데. 숲유치원도 고려하고 있는만큼 모래놀이는 아주 이전부터 해줘보려고 기대하고, 고민이 많았던 장난감이었습니다.

왜 고민했냐고요?

아시잖아요, 집에서 흙...☺ 자칫 흙흙 하고 울게 될 수가 있어요..

큰맘 먹고 해 줘 봤어요. 원래 잘 하지 않는 '남편과 상의'까지 해가면서요. 해도 괜찮을까? 라는 저의 우려에, 처음 남편은 집에 모래 날린다며 극구 반대를 했었는데, '그럼 일단 커다란 매트를 구해보겠다!!' 는 말엔 대답이 없더라고요.

커다란 매트요? 인터넷에 놀이매트, 김장매트 치면 많이 나와요. 저희 집엔 이미 커다란 매트가 하나 있어요. 편백놀이 하게 해주려고 칩과 함께 이전에 구매해둔 거예요. ⬇️

 

편백나무큐브로 홈키카 만들기 🤹🏻‍♀️ (feat.아이팡팡 놀이매트)

아실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 지금 20개월 아기와 자가격리 중이에요. 애기가 밖에 못 나가니까 원래는 에어바운스를 대여 해주려고 했는데, 추석이 겹쳐 그랬는지 모두 품절이더라고요. 키즈카페

hyunaver.tistory.com


저것도 아이팡팡껀데요. 보관이 어려워서 펼치고 단 한 번도 접지 않은 매트인데, 크기 큰 거 하나 정말 마음에 들어서 이번 모래놀이에도 하나 더 구매해 요긴하게 써 볼 생각이었거든요. 근데 이번엔 왠지 좀 더 커야할 것 같아서 위 링크보다 한 단계 더 큰 매트를 구매했어요.

매트 먼저 간단히 소개 올릴게요.

<아이팡팡 놀이매트>
• 사이즈 : 대(160)
• 가격 : 배송비 포함 36,800원
• 장점 : 가드가 유연하여 밟아도 다시 일어남, 방수 100%, 이음새와 봉제선 없음, 가벼움
• KC인증획득, 인체 무해한 PE소재(재활용가능소재)  


이제 모래놀이 사진과 함께 솔직후기 나갑니다. (tmi : 아이가 핑크퐁 캐릭터를 좋아해서 이걸로 선택)


쿠팡에서 구매했어요. 가격은 36,400원. 박스 예뻐서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다 생각했는데 직접 쓰고 보니 함부로 선물 보내면 안 될 장난감이에요.


구성 중에 매트가 있긴 있어요. 그런데 놀이매트처럼 가드가 없어서 그냥 돗자리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남편이 그걸 보자마자 "안돼 안돼!!!" 손사래를 치더라고요.

✔핑크퐁 상어가족 모래놀이 구성✔
1. 놀이겸용 보관 케이스(모래 들어있는 바구니)
2. 아이펀 모래 2kg
3. 핑크퐁 아기상어 몰드(핑크퐁2, 아기상어1)
4. 플레이 매트(남편이 손사래친 돗자리)
5. 모래놀이 도구 5pcs (삽, 칼 등)
6. 해양동물 몰드 8pcs (불가사리, 거북이 등)
7. 모래성 쌓기 몰드 4pcs  


여기서 4는 핑크퐁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가히 열광을 불러 일으킬만한 아이템이라고 봐요. 저희 아이도 처음 보자마자 드러눕고, 부벼대고 난리도 아녔어요.


원체 뭔가를 옮기는 행위 자체를 좋아해 바로 모래를 쏟아부을 수 없게 했어요. 개봉해주니 삽으로 모래를 조금씩 떠 케이스에 옮겨 담았는데요..👵

이러다 해질 것 같아 아이에게 허락 받고 와르르 부었어요.

구매할 때 리뷰를 보니까 좀 부족할 것 같아서 모래놀이 사면서 리필용 모래도 같이 샀는데 (3kg나) 흠, 한 번은 놀아보고 살 걸 그랬습니다!!


모래는 배송 받고 어느 정도 집에 두었기 때문에 미지근해져 있는 상태였어요. 원래는 시원할지 모르겠어요. 그래도 굳거나 손에 찐득하게 달라붙진 않았지만요.

 



감촉은 부드러웠어요. 그런데 찰흙이 아니라 모래기 때문에 놀다보면 당연히 손에 자잘한 모래가 묻어요. 털면 털리는데요. 놀이를 계속 하다보니 손에 전체적으로 묻은 미세한 모래가루는 잘 털어지질 않더라고요. 씻어야 할 것 같았어요.

그리고 손톱에 자꾸 끼였어요. 이거 되게 거슬려요. 뭉치고 노는 찰흙이 아니라 '잘 뭉쳐지는 모래'라 당연한 걸수도 있지만, 으으...😫

참고로 일반 놀이터의 흙이 아니란 거 아니죠?! 촉촉이 모래입니다. 촉촉해요. 뭉치면 뭉쳐지는 모래에요!


위 사진은 리필용 모래를 하나도 뜯지 않은 순수 2kg양이에요. 참고가 될까요? 전 이 정도도 충분했어요.

아이와 저는 여러 찍기틀(몰드)을 모래에 찍어봤어요. 어른이라 능숙해서 금세 제 모양 갖춰 나오는 것들이 예쁘더라구요. 근데 22갤 저희 아가는 찍기틀을 최소 2초 이상 꾸욱 누르고 있어야 한다는 걸 이해하지 못한 듯 해요. 꾹! 꾹! 빠르게 누르고, 빠르게 누르고...

당연히 엄마처럼 잘 나오지 않으니 곧 흥미를 잃었는지, 사진처럼 몰드에 모래 넣어가며 놀더라구요. 다음에 놀 땐 좀 더 천천히 반복적으로 보여줘야겠어요.

오른쪽에 핑크퐁 찍기틀로 찍은 핑크퐁 캐릭터가 보이네요. 조금 더 가까이에서 볼까요?


어때요, 선명하게 잘 나오죠? 저 위에 꽃게랑 불가사리도 좀 보세요. 아이는 제가 찍어준 모양을 삽으로 누르고 퍼내는 역할을 맡았어요.

그리고...

매트를 준비하길 참 잘했다고 생각한게.. 아니나다를까 의도하지 않아도 모래 많~이 흘렸구요. 거기에 더해 의도해서 모래를 밖으로 던지기도 하더군요. 😇 꾹꾹 누르며 주워담는 엄가다도 한바탕 했었네요.

또, 옷에 묻은 건 잘 털어진다곤 하나 - 30분 이상 놀다보니 옷에 너무 촘촘하게 묻어 털어내기가 힘들었어요.

하지만 반가운 소식은 모래가 수용성이라는 점!!! 그래서 놀이가 끝난 후 세면대에서 물로 싹 씻겨주기만 하면 되서 편리했어요.

그럼 이쯤에서- 보시기 편하게 장단점, 준비물 정리해볼게요.

장점 : 수용성, 잘 뭉쳐진다, 다양한 몰드, 가성비 좋음
단점 : 손에 땀이 많으면 갈수록 잘 안 뭉쳐지고 손에 들러붙는다, 손톱에 낀다, 가드없는 돗자리형 매트, 모래에서 냄새남(갈수록 없어짐)
준비물 : 가드 있는 놀이매트, 물티슈(아이 안고 화장실 갈 때 엄마 발이 난장판이면... 엄마 발 보호용 물티슈)


첫 개시였는데 한 시간 넘게 논 것 같구요. 뒷처리는 매트를 통째로 반으로 접어 서늘한 곳에 두었습니다. 그렇게 보관중이에요.

원래는 제공된 보관 케이스에 담고 뚜껑 닫은 후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돼요. 그렇게 하면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얼마 전에 놀게 해 주고, 아직까지 다 정리 하지 않은 채로 방치중인데요. 저렇게 밀봉하지 않은채로 오래 두면 점성이 날아가서 뭉쳐지지 않는대요. (리필용 모래를 사두어서 나중엔 그냥 그걸 개봉해주려고요) 여튼 요것도 참고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집이 따뜻해서인지 아님 손에 땀이 많아서인지, 미세한 모래가루가 손에 묻는건 내내 불편했어요. 같은 상황에서 다른 것도 마찬가지인지 궁금해요. 그래서 다음에 다른 걸 구매한다면 전 마이리틀타이거 제품 사볼 것 같아요.

끝으로... 다음 놀이는, 아이가 어떠한 난장을 펴도 온화한 마음일 수 있을 때, 혹은 남편이 함께할 때가 될 것 같습니다. 저 혼자서는...

이만 마칠게요. (다급한 마무리) 오늘도 방문해주시고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