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우스

위례스타필드 한식당 '구름식탁', 새내기 맛집 등극? 본문

유하우스/아이랑 가기 좋은 곳 🤹🏻‍♀️

위례스타필드 한식당 '구름식탁', 새내기 맛집 등극?

유하우스 2021. 12. 7. 15:19


위례에 볼 일이 있어 갔다가 가족 모두 다 스타필드로 외식을 가게 되었어요. 먼저 지하1층에 들렀었는데, 금방 발길을 돌리고 4층 식당가로 갔답니다. 4층은 처음 가본거라 뭘 먹으면 좋을 지 몰라 난감했어요. 근데 지금 생각하면 우연한 선택 치곤 꽤 괜찮았던 것 같네요.

위례스타필드 4층 식당가에 위치한 구름식탁


다른 곳은 사람이 꽤 있는 편이었는데 구름식탁만 손님이 한 팀도 없었어요. 사실 그럼, 좀 들어가기가 망설여지는 게 사람 마음이잖아요. 그런데 저희는 22개월 아기가 있어 아기 먹을 메뉴 위주로 선택을 해야 했어서 된장찌개, 그리고 생선만 보고 이 집에 들어가기로 결정을 했어요.

매장은 깔끔하고 넓은 편이었고요. 집에 돌아와 알아보니 여기, 오픈한 지 한 달 조금 넘은 새내기 식당이었더군요. (그런데 직원 분들이 최소 5년 이상 일하신 듯 지쳐보이셨어요. 대형 쇼핑몰 식당가에서의 근무는 참으로 고된 일인가봐요) 그래서 사람이 없었나?


아이가 배고픈지 보채서 급하게 주문 했고, 밥은 금방 나왔어요. 이건 남편이 주문한 '한우육회덮밥반상'의 육회예요.

 


제가 먹은 게 아니라 맛을 물어봤는데요. 맛있대요. (정확히는 "나쁘지 않아" 였지만) 남편이 입바른 소리를 못 하는 성격이라 저 정도 평이면 상당히 좋은거예요. 채소도 많고 괜찮다고, 하지만 "육회가 맛 없을수도 있나?" 라는 말도 덧붙였었네요. 그냥 평범한 육회 맛을 생각하시면 될 듯 싶어요.

육회가 나오기 전에는 당연히 밑반찬이 먼저 나왔었는데요. 백김치, 메추리알조림, 낙지젓갈, 오이소박이, 그리고 아이가 있다고 밥과 미역국을 먼저 가져다 주셨어요. 미역국은 밑반찬이 아니고 메뉴에 포함되는 음식이거든요. 사소한 배려에 감사했네요.


이건 '광양불고기반상'을 시켜서 나온 불고기에요. 위에 솔솔 뿌려져 있는 건 마늘칩이고요, 불고기 밑엔 가 깔려 있어요.

불고기가 나오기 전엔 부지런히 미역국을 떠 먹이고 있었는데... 이 음식을 보자마자 아이가 마늘칩을 먼저 하나 물고, 기다렸다는 듯 고기도 알아서 집어먹더라고요. (마늘은 혹 맵진 않을까 걱정 했는데 다행히 그냥 넘어갔어요)

 


아이용이 아니라 간은 짭쪼롬 했어요. 요새 무염이나 저염은 입에도 안 대는 아이에게 딱 맞는 메뉴였다고 할 수 있었죠... 😭 이 이후론 미역국은 입에도 안 대더라고요. 갖다대면 빨리 치우라고...

저도 먹어봤어요. 솔직히 따뜻하고 야들한 느낌은 아니었어요. 조금 식었고 딱딱한 느낌에 가까웠어요. 근데 간이 괜찮았어요. 애 밥 먹이느라 못 해 봤지만, 밥과 함께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을 것 같아요 얘. 처음엔 많아 보였는데 금세 바닥을 보인 걸 보면, 저희 가족 모두의 입맛에 잘 맞았던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불고기 반상은 제가 된장찌개가 먹고 싶어 선택한 메뉴에요. (메뉴에 된찌 포함) 밥 먹이면서 저도 부지런히 배 채웠네요. 근데 다른 음식들은 적당히 식어갈 즈음에도 무지하게 뜨거워서, 입천장 다 데일 뻔 했어요. 또, 쬐끔 매웠어요.

내용물은 두부 및 표고버섯 등이 들어가 있었고요. 팽이버섯이나 감자는 보이지 않아 아쉬웠어요. 맛은 무난했습니다.

그리고 저, 미역국은 국물까지 다 마실 정도로 맛있었는데요. 들깨미역국인가 뭔가 잘 모르겠어요. 너무 삼삼하지도 자극적이지도 않은 음식 간이 참 좋았었네요. 불고기 먹기 전 아이도 잘 받아 먹었었구요.



리뷰를 하면서 구름식탁에서 제공하는 메뉴판을 인터넷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하는데, 제가 주문한 '광양불고기반상'은 없네요. 대신 메뉴판에 된장찌개가 포함된 메뉴는 '옛날된장찌개&석갈비구이'뿐이라 처음엔 이거겠거니 했는데.. 받아 온 영수증의 금액과 달라요. 오픈한 지 이제 한 달 갓 넘었는데 그새 메뉴판이 바뀌었나? 뭐, 주문할 때 제대로 체크하지 않은 제 탓이지만요.

 



하지만 '한정식 집으로서 무난하다', '다음엔 다른 메뉴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걸 보면, 또 갈 것 같으니까 그 때 다시 확인해 볼 생각입니다.

위례스타필드에 아이와 갈 계획이시라면, 어딜 가야 좋을 지 고민 중이시라면, 여기 한 번 가보세요. 다른 건 몰라도 불고기는 호불호가 잘 안 갈리는 음식이기도 하니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