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우스

루솔 브레드팜 쌀카스테라, 우리쌀로 만든 영양 유아간식! 맛있어요! 본문

유하우스/육아템 솔직 리뷰 💥

루솔 브레드팜 쌀카스테라, 우리쌀로 만든 영양 유아간식! 맛있어요!

유하우스 2023. 5. 2. 19:52


유아간식을 찾아보다가 좋은 음식을 발견해서 공유 드리려고 해요. 참고로 내돈내산이므로 그냥 편하게 보시면 됩니다. 장점은 물론이고 단점도 가감없이 말씀 드려요...?

빵 좋아하시나요🍞 저는 아이가 빵을 너무 좋아해서 일주일에 한 번은 배달을 시켜 먹는 것 같아요. 개중에서도 초코빵이나 크림이 잔뜩 들어간 걸 먹고 싶어 해서 때때로 곤란할 때가 있는데... 다행히 그중에 카스테라가 있으면 꼭 먹겠다고 집어가거든요!

인터넷 쇼핑을 하다가 '쌀카스테라'를 보고 바로 들어갔어요. 구매까지 한 10초도 안 걸렸던 것 같아요. 왜냐하면 만든 업체 이름이 '루솔'이었어서요.

 

루솔 브레드팜 쌀카스테라


우리쌀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밀가루가 아니라 쌀가루만 이용하여 만든 빵이라고 하는데요. 겉표지에 보시면 박력쌀가루 13.90%, 강력쌀가루 8.69%함량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내가 먹을 게 아니라 우리 아이가 먹을거니 무엇이 들어갔는지 더 자세히 볼까요?

 

원재료명, 보관방법, 조리방법 등


원재료명 봐주세요. 일단 글루텐 프리는 아니니 글루텐 알러지 있는 분들은 거르셔야겠어요. 유기황설탕(브라질산)? 브라질산 설탕...은 처음 들어봐서 흠칫 했는데 그 외에는 괜찮은 것 같아요. 우유도 무항생제 우유를 사용했다고 하고요. 쓸데없이 뭐 안 들어간 것 같아서 저는 좋았어요.

보관방법은 냉동보관 입니다. 권하고 있는 조리방법은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아 약 40-50초간 데워주세요" 고요. 참고해주세요.

 

영양정보


영양정보도 확인해주세요. 콜레스테롤, 포화지방도 낮았으면 좋겠는데 아무래도 빵이라... 욕심이려나요? 당류도 낮은 편은 아니네요, 37%면.

실제로 드셔본 분들 후기를 보면 당도가 높다, 너무 달다는 말이 많은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솔직히 이 정도 당도가 아니면, 38개월 이상 아이들은 밍밍해서 맛 없다고 안 먹을 것 같아요.

이미 기관생활을 하고 있는 아이들 입맛에는 딱 맞을 것 같습니다. 이보다 더 어린 아기들, 아마 두돌 즈음의 아기들에게는 조금 단 편일 수도 있겠지만요.

어른인 제가 먹어도 맛있어요. 그러니까, 심심한 맛이 아니예요. 이 부분 꼭 참고해주셔야겠어요.✔️✔️ (고민이 되신다면 주문해서 먹여보고, 아이가 싫어하면 어른들이 먹어도 될 듯요.)

 

 

유통기한 / 구매처 / 가격

 
 

저는 4월 4일에 받았어요. 유통기한 확인해보니 올해 9월 11일까지네요. 넉넉해서 합격! 구매처는 쿠팡입니다. 로켓프레시로 받아 바로 다음날 새벽에 받아볼 수 있었어요. 냉동보관 제품이라 드라이아이스에 포옥 감싸여 왔더라고요.

가격은 10,300원 입니다. 저는 가격 때문에라도 재주문 의사가 있어요. 유아간식인데 저렴한 편인 것 같아요. (유아간식 시켜보신 부모님들 아시죠? 아이들 간식 가격 사악한 거...)

 

오쁜


열어보면 쌀카스테라 12개가 소분되어 있어요. 사이즈는 빵집에서 파는 카스테라의 절반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냉동보관이라 받자마자 냉동실에서 넣어두었는데 그렇게 딱딱해지진 않더라고요. '이게 정상인가?' 싶어 리뷰를 찾아봤어요.

그런데 다른 분들도 똑같았어요. 냉동실에 넣어도 아이스크림마냥 딱딱해지진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루솔 브레드팜에서 권하는 조리방법으로 해동을 시키지 않고 '자연해동' 해서 많이들 드시기도 하는 것 같더라고요.

 

퐁신퐁신


저는 첫 시도라 시키는대로 전자레인지에 50초 돌려 주었어요. 너무 뜨거울까봐 한참 호호 불어줄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그렇게 뜨겁진 않더군요. 빵 윗 부분을 살짝 만져보니 퐁신퐁신 했어요.

 

빠질 수 없는 아기손


빵을 먹으면 먹을수록 드는 생각은... 우유가 필요해! 그냥 다른 여타 카스테라와 별반 다를 거 없어요. 크기만 다를 뿐 맛은 비슷합니다.

저는 다음부턴 자연해동해서 먹을거예요. 전자레인지에 돌렸더니 위에는 부드러워 좋았지만 아래로 갈수록 딱딱해져서요. (못 먹을 정도는 아니었지만) 아이가 먹는 건 딱딱한 부분이 없었으면 좋겠어요.

 

 

장점

 

 

1️⃣ 유통기한이 길다.
2️⃣ 간단하게 아침대용으로 딱!
3️⃣ 냉동실에서 꺼내도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다.
4️⃣ 밀가루가 아닌 쌀가루로 만들어 좋다.
5️⃣ 아이들 먹기 좋은 사이즈라 양조절이 가능하다.
6️⃣ 유아식품 전문 브랜드 '루솔'에서 만들어 안심이다.

 

 

단점

 
 

1️⃣ 밀가루 카스테라만큼 퐁신하진 않다. 살짝 퍼석하고 덜 촉촉하다.
2️⃣ 개별포장이 아니다. 뜯으면 따로 테이프를 붙여 봉하거나 지퍼백에 옮겨 담아야 한다.

 

 

호불호 갈릴 점

 
 

당.도.
아이 나이가 몇 살인지에 따라 너무 달아서 별로라는 분도, 딱 좋다는 분도 계실 것 같아요. 38개월, 4살 기준에는 괜찮은 것 같은데요. 어른들 먹는 카스테라랑 비슷한 맛이기 때문에 아직 단 음식을 접하지 않은 아이들에게 주기가 꺼려지는 마음도 이해는 돼요. 각 집의 아이들 입맛에 따른 현명한 판단 내리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침에 등원할 때 전쟁이 따로 없어 아이 밥을 못 챙겨 줬거든요. 그런데 이제는 제가 아이 옷을 입히고 머리를 묶어주면 남편이 알아서 빵을 데워와요. 한 10초 정도요. (너무 오래 돌리면 빵 가운뎃 부분이 퍼석해져서 싫어요)

다행히 아이도 잘 먹어주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아침 대용으로 좋은 것 같아요.

장단점, 호불호가 갈릴 점 확인하여 현명한 판단 내려주시길 바랄게요. 개인적으로 저는 4살 이상의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바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