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우스

베비루미 아토크림 & 수딩젤 리뷰 / 신생아 태열 잡는 수딩젤 / 아기보습제 본문

유하우스/육아템 솔직 리뷰 💥

베비루미 아토크림 & 수딩젤 리뷰 / 신생아 태열 잡는 수딩젤 / 아기보습제

유하우스 2020. 3. 16. 15:58

 
집에 아기 외할머니가 찾아오셨을 때였다.
손녀가 너무 예쁜 나머지 본인이 찬기를 느끼기만 하면 아기도 추울거라 생각해 안 그래도 따뜻하게 입고 있는 아기 몸에 이불을 둘둘 말아 그 상태로 함께 잠이 드셨다. 그 결과, 그렇게 우려했던 태열이 피부 위에 올라오기 시작했고 나는 속상한 마음을 그대로 엄마에게 쏟아냈다. 분명 일부러 그러신 건 아니지만 과정이야, 그 마음이야 어찌됐든 아기 피부에 지금 태열이 놀라와 있지 않는가. 태열을 오래도록 그냥 두면 아토피가 된다는 이야기를 어디서 주워 들은 기억이 있어 집 보일러를 전부 다 내리고, 급하게 크림과 로션 등을 찾아보기 시작했다.

급한 마음이었기 때문에 블로그 글을 하나하나 다 보고 있을 수가 없었다. 유명한 포털 사이트에 신생아 로션, 크림, 아기 태열 등등을 모조리 다 검색한 후에 공신력 있는 화장품 앱에 제품 이른을 검색해 보고 유해성분이 있나 없나를 하나하나 다 체크 했다.

그리하여 마침내 만나게 된 베비루미 아토크림.

베비루미 아토 크림

 

알레르기 유발 주의성분은 0개로 하나도 없으며 건성피부, 민간성 피부일 경우에도 유해성분을 걱정 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지성피부일 경우 쉐어버터라는 성분으로 인해 여드름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우리 아기는 아직 건성인지 민감성인지 아니면 지성인지 너무 어리기 때문에 판단이 어렵다. 혹시 지성피부일 지도 모르는데 베비루미 아토크림을 선택한 이유?

지성피부일 경우 조심해야 할 성분이 한 개임에 반해 알란토인, 녹차추출물, 감초추출물(구명칭)등이 수렴 및 진정 등을 담당하고, 건성피부 · 민감성 피부일 경우에는 너무나 많은 좋은 성분들이 강력보습, 피부재생, 탄력, 습윤, 예민현상 진정 등을 담당해주기 때문이다. 1/3확률이긴 하지만 우리 아기가 지성피부가 아니길 바라며 구매했다.

 

사용방법은 모두 알고있다시피 적당량을 덜어 피부에 펴바르면 되는데 베비루미 아토 로션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다고 한다. (로션만으로 부족한 보습을 보완해주는 크림 제형이다.)

 

향은 무향에 가까운 식물과일향이라고 하는데 나는 아무 냄새도 맡지 못했다. 정말 무향에 가깝다.

 

전성분은 눈으로나마 한 번 확인해보시길 바라는 마음에 첨부한다. 베비루미는 전문 연구원이 노하우를 발휘해 실물 추출물 성분을 담았다고 하는데 마카다미아씨오일, 초피나무열매추출물, 황금추출물, 라벤더꽃추출물, 쇠비름추출물, 님잎추출물 등이 그 주인공이다. (미국 농무부에서 유기농 인증,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추출물 들이다.)

저번에 브리오신 젖병세척제를 포스팅 하면서 알게 된 에코서트는 아직도 기억이 난다. 프랑스 유기농 인증기관인데 그 곳에서 인증받은 올리브오일, 아보카도오일이 함유되어 있다니 믿음이 간다.

끝으로,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2년이며 개봉 후에는 12개월 이내에 사용하기를 권장하고 있다.

베비루미 아토 수딩젤

 

태열 잡는데에는 수딩젤이 최고라고 하여(남편왈) 급하게 베비루미에서 수딩젤도 함께 구매했다.

 
베비루미 아토 수딩젤민감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같은 베비루비지만 그래도 또 수딩젤 전성분을 따져보자면, 알레르기 유발 성분은 하나도 없으나 이번에는 민감성 피부인 아기들이 조심스레 발라야 할 것 같다.

아토 크림은 지성피부인 친구들이 조심해야 하는 한편, 아토 수딩젤은 민감성 피부인 아기들이 조심해야 하는 이유는?

함유된 자몽껍질오일이 피부 자극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 아기는 민감성 피부까지는 아닌 것 같다만... 그래도 성분을 확인하고나니 조심스러워 지는 건 사실이다.


아토크림, 아토수딩젤의 크기를 손으로 재보았다. 보다시피 크기는 성인 여자 손 크게 펼친 정도. 또한, 이미지로 보면 알 수 있다시피 아토크림은 160g, 아토수딩젤은 120g이다.

넉넉해서 금방 쓸 수 있을 것 같진 않다.
근데 수딩젤은 이상하게 우리 아기 태열을 못 잡아주어 그냥 방치중이다. 또, 아토크림이 없었더라면 베비루미를 다시 이용 할 생각은 하지 않았을 것 같기도 하다. 수딩젤이 못 잡은 우리 아기 태열을 아토 크림이 조금씩 잡아주었다. 건조했기 때문인가? 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신기하게. 물론 전부 다 들어간 건 아니지만 정말 많이 괜찮아졌다. 확실히 화제진압은 한 것 같다.

 

 

아기 외할머니 때문에 급하게 구매하게 된 베비루미.
급하게 구매하게 된 제품 치고 평균 이상이라고 생각한다. 수딩젤은 모르겠지만 아토크림은 재구매 의사가 분명히 있다. 수딩젤도 우리 아기에게만 안 맞았을 뿐, 다른 아기들에게는 확실한 효과를 보여줄 수도 있다. 위에 기재한 성분을 참고하여 우리 아기에게 맞는 화장품을 잘 골랐으면 하는 바람이다.



내가 만약 출산선물을 고민하는 입장이었다면 베비루미 크림과 로션 등을 패키지로 선물해줄 것 같다. 산모 보기에도 예쁘고 제품도 훌륭하며 아기화장품 선물은 생각보다 많이 안 들어오기 때문이다. 그리고 검색하면서 알았는데 베이비라인은 그렇다 치고, 베비루미 리빙케어 제품들 디자인이 진짜 예쁘다. 세탁세제, 섬유유연제가 이렇게 예뻐도 될 일? 인테리어, 디자인 하나도 모르는 사람인데 세 개 다 사서 집에다 장식용으로 구비해두고 싶은 맘까지 든다.

아기 로션, 오일, 수딩젤 맞는 제품 찾는게 쉽지가 않다. 좋다고 소문난 제품도 막상 우리 아이에게 발라 보면 맞지 않는 경우도 있다. 시행착오를 내 피부에다 겪게 하면 좋은데 그럴 수도 없으니... 어른들은 아기 피부에 뭐 바르는거 아니라고 다들 한 말씀씩 하시는데 태열이나 흉터 같은건 그냥 두고 볼 수가 없다. 상상만 해도 마음이 조마조마한걸. 여기까지 글을 다 읽으신 우리 마미님들 아가들과 우리 아이가 이런 걱정을 할 필요도 없게 매끈 매끈 피부,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