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우스

킨도 기저귀 <프리미엄 슈퍼드라이니스> 4단계 밴드형 | 내돈내산 리뷰 본문

유하우스/육아템 솔직 리뷰 💥

킨도 기저귀 <프리미엄 슈퍼드라이니스> 4단계 밴드형 | 내돈내산 리뷰

유하우스 2020. 12. 10. 22:43



육아카페, 육아단체오픈채팅 등에서 입소문으로 익히 들어 알고 있던 킨도 기저귀. 아이가 어릴 때부터 나는 하기스를 쭉 착용 시켜 왔기 때문에 앞으로도 그럴 줄 알았는데 지금 내가 이걸 쓰고 있다는 데에 좀 놀랍고 웃기기도 하다.

 

킨도 프리미엄 슈퍼드라이니스 4단계 밴드형

 


기저귀마다 아이들이 이렇게 깜찍하게 앉아있는 모습이 너무 사랑스럽다.

아이가 커감에 따라 기저귀를 바꿔야할 때가 오는데 이번엔 원래 쓰던 것 말고 다른 걸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가장 유명한 킨도 기저귀를 검색해봤다. 육아를 해 본 사람은 이미 알겠지만, 기저귀라 해도 그냥 하나의 제품이 딸랑 출시되는 것이 아니라 밴드형, 팬티형. 또, 킨도 같은 경우 올데이, 컴피 슈퍼드라이니스, 에어드라이 에어드라이 V2, 업앤플레이 이런 식으로 종류도 다양하게 출시가 된다. 나는 무조건 흡수가 잘 되는 기저귀를 사고 싶었다.

 


킨도 슈퍼드라이니스 기저귀는 습하고 더운 여름에 적합한 기저귀로 출시 되었다. 하지만 나는 초 단위로 빠르게 흡수해서 오랜시간 보송하다는 문구에, 그 많은 종류 가운데서도 슈퍼드라이니스를 선택했다. 무려 기존 자사 제품 대비 <1.5배나 더 빨리 흡수> 를 할 수 있다는 것에 마음을 홀랑 빼앗겨서 말이다.

 

 


두께를 재지 못해 아쉬운데 상당히 가벼운 이 아이.
사실 아이 입장에서 나처럼 게으른 엄마가 빨리 빨리 기저귀를 갈아주지 않으면 움직일 때마다 얼마나 찝찝할까 가끔 생각하는데 이 제품은 역류방지 기술력이 뛰어난데다 (기존 대비 7배 적은 역류량) 두께는 자사 제품 대비 20%가 얇아져서 하루종일 기저귀를 갈아주지 않는게 아닌 이상 편안하게 걷고 뛸 수 있을 것 같아 매번 안심이다.

 

 

기저귀를 착용하는 방법은 이미 4단계 기저귀 게시글을 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미 알고 계실테니까 각설하고. (혹시 궁금하신 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권장사이즈인데 4(대형 4단계, 백일 무렵부터) 는 7-13kg까지의 아기들이 착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왼쪽의 3(중형 3단계, 한 달 무렵부터)은 정확한 설명이 없어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또한 이건 엘라스틱 밴드로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밴드형인데 7-12kg까지의 아이들이 착용할 수 있는 팬티형 기저귀도 시중에 나와있다. (다음엔 팬티형을 주문해 입혀볼까? 아기가 걷고 시작하면서 기저귀 하나 갈아입히는게 보통 예삿일이 아니게 되버렸기 때문에...)

 

 

다 쓴 기저귀는 갈아준 뒤 이렇게 돌돌 말아 엘라스틱 밴드로 고정시켜 주면 된다. 찍찍이 힘이 아기 기저귀라 해도 호락호락 하지 않기 때문에 쉽게 떼지지 않는다.

 

 

이건 사용 및 보관상 주의사항이다.
아기 피부가 짓무르지 않게 적절한 시기에 갈아줄 것, 기저귀 변질과 오염 방지를 위해 고온다습한 환경을 피해 밀폐 보관할 것. 사실 다 아는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조심해서 나쁠 건 없다고 생각한다.

여기 나와 있진 않지만 만약 기저귀에서 기저귀 흡수체가 나왔을 시엔, 간혹 아기의 착용 시간이나 소변량, 무게 압력에 따라 묻어나올 수도 있는 일이므로 당황하지 말고 물티슈나 미온수로 닦아 제거해주면 된다고 한다.

정말 안심해도 되는거야?

 

 

 

킨도 기저귀는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5스타 테스트를 완료했고, 스위스 섬유테스트 오코텍스 스탠다드 100완료 규제, 비규제 유해 화학 물질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한다. 또, 미국 식품의약국 FDA의 기준에 맞춰 생산되고 있다고.

 

자랑은 아니지만 나는 부지런하지 못한 엄마라서 기저귀를 자주 갈아주지 못하는데 그럴 때마다 노랗게 물들어 버린 기저귀에 비해 발진 하나 없이 보송한 우리 아기 피부를 보면 육아용품 하나 잘 샀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같은 킨도라고 해도 슈퍼드라이니스에 한한 이야기이다. 킨도 올데이 제품은 아이 피부에 발진이 확 올라온 걸 보고 당장 갖다버렸다. 물론 많은 아기들에게 잘 맞는 제품이라 유명한 것이겠지만 아기마다 맞고 안 맞는 제품이 다 다를 수 있으니 이것 저것 착용 시켜보고 정착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일 것 같다.)

 
_
_

아마 올데이에 비해 슈퍼드라이니스가 역류방지 기술이 뛰어나 그런 것 같기도 하다.

킨도 올데이 제품은 이제 무서워서 쳐다보지도 못하겠는데 아이 몸무게가 12kg을 넘어가면 다음에 난 또 킨도로 주문할 것이다. 무조건 무조건 컴피 슈퍼드라이니스로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