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우스

아리아띠 자석교구(2) : 직업, 탈것, 교통신호, 숫자 본문

유하우스/육아템 솔직 리뷰 💥

아리아띠 자석교구(2) : 직업, 탈것, 교통신호, 숫자

유하우스 2021. 6. 30. 00:44



저는 아이한테 이야기 들려주기를 좋아해요. 그래서 '직업'은 큰 고민 안 하고 구매했어요. 총 12개의 직업군이라 가짓수는 많지 않지만, 한 조각 자석이 아닌 두 조각 퍼즐이라 창의적으로 놀기도 가능해요. 제품구성은 24pcs. 요리사, 아나운서, 의사, 승무원, 역무원, 소방관 등이 있고요. 모두 특징을 잘 살렸기 때문에 알아보기 쉽습니다.

미노자석퍼즐 직업


아이와 함께 있을 때 찍은거라 퍼즐을 더 찾아볼 여유가 없었어요. 뭐가 뭔지 알아볼 수 있으시겠어요?
위 쪽 왼편은 건축가, 그 옆은 탐험가, 아래 쪽 왼편은 축구선수, 그 옆은 소방관입니다. 사진은 없지만 판사는 판사봉을 들고 있고, 요리사는 뒤집개를 들고 있고, 의사는 청진기, 가수는 마이크를 들고 있어요. 저는 탐험가만 조금 헷갈렸네요. (사육사인줄) 대체로 특징이 잘 살아있죠?

하지만 저희 집 17개월 아가는 아직 할 줄도 모르고 관심도 없어요. 사실 이 퍼즐을 즐겁게 맞출 수 있으려면 그 전에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을 직간접적으로 만나보고 흥미를 느끼는게 순서일 것 같긴 해요. 저는 아이가 자석교구를 보면 던지고 쏟기만 해서 지금은 치워두었어요. 그런데 다시 꺼내주면, 이게 무엇을 뜻하는건지 잘은 몰라도 상하체 조합은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17개월은 할 줄 아는게 많거든요.

탈것


탈것이에요. 사라진 구성들은 집 어딘가에 있을텐데 이번엔 찾을 체력이 없었어요. 소방차, 경찰차, 택시, 레미콘 등 흔히 볼 수 있는 탈것들입니다. 하늘을 나는 탈것들도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총 13유닛이고요. 두께는 3mm예요.



모든 자석이 그렇지만 이건 특히 아이와 함께 봤던 탈것들을 떠올려가며 이미지를 설명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왜 소방차만 해도 할 얘기 많잖아요. 그 때 소방차가 어떤 소리를 내며 갔는지, 그 안에는 누가 타 있고 그 분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택시는 우리가 그 차를 왜 탔는지, 경찰차는 착한 사람이 타는지 나쁜 사람이 타는지 등등…. 아이가 그냥 칠판에 붙여가며 혼자 놀 수도 있지만요, 이런식으로 스토리텔링을 하면 아이와 유대감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교통신호


이건 교통신호예요. 정지, 어린이보호 뿐 아니라 자전거전용도로표지판, 장애인보호표지판 등도 나와 있어 좋아요. 사실 저는 아직 면허가 없어 언제 어떻게 사용되는지 잘은 모르지만 조수석에 앉아 어깨너머로 익힌 짬으로 간단하게 얘기 해주고 넘어가고 있어요.

이건 총 20유닛이고요. 저희 아가는 손으로 토독토독 하며 밑으로 떨어뜨리기를 좋아하더라구요. (초반에는 틀에 맞추기도 좀 하는 것 같더니,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는지 요즘엔 안 하네요) 다 떨어뜨리고 나면 뿌듯(?)해보이는 뒷모습으로 돌아서요.

장애인보호, 노인, 어린이보호, 횡단보도, 횡단금지, 위험, 공사중 표지판은 모양이 다 똑같아서 급할 때 어디 넣어도 다 들어갑니다. 사진 속 맨홀은 잘 보시면 칠이 좀 벗겨졌는데 아가 구강기일 때 구매한거라 아이가 먹은 거예요. 시간을 돌린다면 저는 돌 전 아기에게는 주지 않을거예요.

배경판


이건 탈것, 교통신호 자석을 이용하여 상황극을 해볼 수 있는 배경판이에요. 500mm x 230mm고요. 양 옆으로 보이는 구멍은 손잡이에요. 육아에 투입되면 정리의 반복이라 손잡이에 손 끼울 틈이 없는데, 여튼 가지고 다니기 편하라고 만들었나봐요.


아리아띠의 모든 자석교구는 EVA소재로 폭신해요. 그리고 뒷면이 모두 자석이라 쉽게 붙는답니다. 잘 붙고 그리고 아이가 뗄 때도 잘 떼어져서 좋아요. 배경판에는 학교, 소방서, 경찰서, 병원 등이 있어요. 근데 매번 정답만 고수하다보면 지루할 것 같아요. 때때로 공원에 불이 나서 소방관 아저씨가 출동한다던지 택시를 타고 병원에 간다던지 이야기를 만들어내야겠어요. 근데 자석에 비해 배경판이 작고 장소도 선택지가 많지 않아 의욕이 막 샘솟진 않네요.


배경판은 이거 말고도 농장, 슈퍼 버전이 또 있어요. 구매할 땐 몰랐는데 이제 보니 슈퍼 괜찮네요? 설탕, 고등어, 치약, 달걀, 버섯, 화장지, 장바구니 등 구성이 더 다양해요.

OPP자석글자 숫자


한글, 겹글자 그리고 숫자도 구매해봤는데요. 한글, 겹글자는 집에서 실종되어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한글자음 안에 죄다 동물 그림이 그려져 있어요. 겹글자아무런 그림도 그려져 있지 않고요. 숫자도 사진을 보면 아시다시피 안에 수를 세어볼 수 있도록 그림이 그려져 있어요.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하고, 정신이 없기도 하네요. 개인적으로 같은 색으로 통일하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아이들이 알록달록한 것에 더 시선을 빼앗기니까 그런거겠죠?





위에서 잠시 언급했다시피 저희 집은 아이가 눈에 보이면 쏟고 던지고, 틀에서 빼는 것에만 관심을 보여서 주우러 다니기 힘들어 치워뒀어요. 언제 다시 꺼내줘야 할지를 모르겠네요. 그리고 리뷰 하면서 구매 페이지를 다시 들어가봤는데 왜 그 때 이런 건 눈에 안 보였을까 싶은 애들이 참 많았어요. (생각해보니 구매 당시 아이가 어려 최대한 간단한 것으로만 사다보니 그런 것 같아요) 언젠가부터 혼자 있을 때 아이가 세이펜으로 책을 보는데요. 나중에 좀 더 크면 아리아띠 세이펜 가능한 사운드 교구들을 추가 구매하여 보여주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