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우스

유아 안전망 48인치 '트램폴린' 대여, 장단점 및 후기 본문

유하우스/육아템 솔직 리뷰 💥

유아 안전망 48인치 '트램폴린' 대여, 장단점 및 후기

유하우스 2021. 8. 5. 07:50



어느날엔가부터 아이가 느닷없이 엉덩이로 팍! 하고 앉는거예요. 한 번은 엉덩이 쪽에 멍이 들 정도로요. 그래서 아프니까 하지 말라고 달래도 봤는데, 주목할 점은 엉덩이로 착지할 때마다 아이가 너무 즐거워 하더라는거예요. 그래서 '이 또한 지나가리...' 라는 마음으로 며칠을 보냈죠.

그러던 어느 날, 이번에도 엉덩이로 착지 하려는 아이의 두 발이 살짝, 그리고 빠르게 떼어지는 걸 제가 목격했어요! '혹시 점프 하고 싶어서 저러나...?' 라는 생각이 스믈스믈 들기 시작했습니다.

 



날이 가면 갈수록 엉덩이로 떨어지는 횟수가 잦아들고 무릎을 잘 굽힐 줄 알게 되더군요. 그런데 모양새를 보니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았어요. 점프를 성공하기까지 엉덩방아를 많이 찧을 것 같아서, 트램폴린을 대여하기로 했답니다. (오래 쓰진 않을 것 같아서 제일 먼저 중고를 알아보았는데, 이처럼 안전망이 없거나 대여보다 가격이 쎘어요. 부피 때문에 처분 할 때도 일 일 것 같아 대여를 선택했어요.)


저는 맘앤리틀 마카롱점폴린15일 대여했어요. 금액은 26,500원이 들었구요. 안전망이 없는 트램폴린도 있는데 아이가 잡고 뛰는 게 안전할 것 같아 일부러 안전망이 있는 제품으로 주문했어요.

색상은 크리미, 최대하중은 50kg입니다. 그래서 성인의 사용은 권장하지 않아요. 아이가 들어오라고 끌어당길 때가 있는데, 그리고 저도 들어가 함께 뛰고 싶을 때가 있는데 꾹 참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진으로 봐도 크기가 어느정도 가늠이 되시죠? 엄청 커요. 가로 122, 높이 87이에요. 당연히 이 상태로 배송이 온 건 아니구요. 배송 받으시면 당연히 부품 하나하나 다 조립하셔야 해요. 남편이 말하기를, 이제까지 그 어떤 아기용품 조립했던 것보다 힘들었대요.


구성품은 <프레임 패드 / 점핑 매트+안전 매트 / 스펀지로 싸인 수직봉 6개 / 4구형 플라스틱 연결기 6개 / 구멍 뚫린 사각봉 6개 / 스펀지로 싸인 사각봉 6개 / 고무발 다리관 6개 / 3구형 플라스틱 연결기 6개 / 스프링 / 망치 1개 / 스프링 길이개 1개 / 조립설명서> 에요. 너무 어렵고 너무 많죠.

조립방법


새삼 남편이 대단해보이네요. 이걸 어떻게 조립했는지 모르겠어요. 저는 이 때 남편이랑 싸워서 방 안에 틀어박혀 있느라 손 하나 까딱 안 했는데요. 막판에는 어지간히 힘들었는지 방 문을 열고 들어와, "나 좀 도와줘" 라고 하더라구요. 조립에 시간과 공이 많이 들어가요. 조립하는 방법을 보시고 천천히, 하나하나 따라해보세요.


남편이 자존심 버리고 제게 도와달라고 한 건 이거 때문이었어요. 이 짱짱한 스프링을 잡아 당겨 매트와 사각봉 쪽에 고정을 시켜야 하는거예요. 근데 스프링 걸이를 이용하여 잡아당겨도 조립이 이 단계까지 오면, 힘들어서 못 해요. 제가 도와줘도 남편은 정말 너무 힘들다며 소파에 몇 번이나 주저앉아버리더라구요.


스프링 연결 전에는 반드시 체크하셔야 할 부분이 있어요. 해당 내용은 제품 구입 시 동봉된 설명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사오니 꼭 확인하신 후 조립을 시작하시길 바래요. (사각봉 길이재기, 고무발 수평이 맞는지 확인하는 작업입니다.)


아빠가 힘들었던만큼 아이는 매우 즐거워하며 잘 타요. 입구 및 출구는 안쪽과 바깥쪽에서 여닫을 수 있는 잠금장치가 있는 쪽이구요. 지퍼 형태라 아이들이 흥미로워 할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첫 날, 트램폴린보다 이 지퍼에 더 관심이 많았거든요.

그리고 안전망이 있기 때문에 방방 기능과 함께 볼풀장으로도 활용이 가능해요. 저는 안전망이 있는 트램폴린을 사길 잘했다고 생각한 게 2in1이라서가 아니라 아이가 안전망을 잡아야만 트램폴린을 타서요. 키가 작은 아이들, 아직은 점프가 좀 두려운 아이들은 이처럼 안전망으로 둘러쌓인 제품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점핑매트 말인데요. 소재가 정말 좋더라구요. 촘촘하고 정교해요. 아이가 입에 밥을 물고 트램폴린 안으로 들어갈 때가 있는데, 뛰어 놀다보면 당연히 흘리잖아요? '큰일났다!' 싶어서 다급하게 닦았는데, 물티슈로 쓰윽 닦으니까 아무 일도 없었단 것처럼 말끔해져서 깜짝 놀랐어요.


위 사진은 아빠가 아이 손을 잡고 점프를 도와주고 있는거예요. 애 팔 빠질 것 같아서 잔소리 했는데 아이가 너무 좋아하니까 저도 남편 몰래 해주고 있어요.

이제 맘앤리틀 마카롱점폴린의 장단점 및 안내사항을 알려드리고 글을 마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점>
1. 층간소음 걱정 없이 집에서도 맘껏 뛸 수 있다.
2. 안전망이 있어 볼풀장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3. 잠금장치가 지퍼 형식이라 아이가 열고 닫기 쉽다.
4. 스프링과 프레임 모두 1.6mm 강철 소재라 안심이다.

<단점>
1. 너무 크다. (가로 122* 높이 87)
2. 조립이 힘들다.
3. 프레임 패드(점핑매트 옆 아이보리 색)에 뭘 흘리거나 낙서를 하면 잘 지워지지 않는다.
4. 대여상품이므로 사용감 있을 수 있다. (복불복)

<안내사항>
1. 사용중 연장 가능하며 연장시 맘앤리틀에 연락 하면 된다.
2. 통상적으로 만기일 전 반납여부에 대해 묻는 문자가 오긴 하나, 오지 않아도 만기일이 경과하면 비용이 발생되므로 스스로 챙기는게 좋다.
3. 대여기간 15일에 26,500원 / 1달에 38,000원 / 2달에 49,000원 / 3달에 59,000원 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