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우스

속초여행 3rd. 고성 벨로시 아야진 키즈 풀빌라 리뷰 (가격, 풀장, 키즈놀이터...) 본문

유하우스/아이랑 가기 좋은 곳 🤹🏻‍♀️

속초여행 3rd. 고성 벨로시 아야진 키즈 풀빌라 리뷰 (가격, 풀장, 키즈놀이터...)

유하우스 2022. 7. 9. 20:31


속초여행의 마지막 이야기입니다. 이전의 이야기들은 속초 • 인제 맛집, 속초해수욕장, 아야진해수욕장에 관한 내용들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라고요.

속초여행 1st. 송정희어머니순두부 | 이모네식당 | 매바위 황태식당 방문

안녕하세요. 요즘 정말 덥네요. 저는 저번 주 토요일, 일요일 속초에 다녀왔어요. 1박 2일이라는 짧은 일정동안 나름 꽉꽉 채워 놀고 왔는데요. 기억에 남는 곳, 함께 알았으면 좋겠는 곳 공유 해

hyunaver.tistory.com

속초여행 2nd. 속초해수욕장 | 아야진해수욕장 방문, 선크림 꼭 챙겨가세요

지난 화에 이어 속초여행 두 번째 이야기로 돌아왔습니다. 이전 이야기는 속초 먹부림에 관한 내용이었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 참고하여 주세요. (3탄은 작성 후 추가할게요.) 속초여행 1st.

hyunaver.tistory.com


바로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저희는 29개월 아기와 묵을 곳이 필요했기 때문에 풀빌라를 알아보았어요. 남편이 알아본 곳인데, 어른들을 모시고 가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것 같지만 아이가 놀기에는 나름 괜찮은 곳이었던 것 같아요.

고성 벨로시 아야진 키즈 풀빌라



저희가 묵은 곳은 아야진해수욕장과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새벽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습을 달리 하는 하늘이 무척 아름다웠어요. 그런데 꽤 비쌌어요. ✔주말이었고 또 성수기였기 때문에 1박에 559,000원을 지불해야 했네요. 그리고 야외바베큐와 풀장, 추가인원 2명이 있어서 (3명에 559,000원) 추가금액을 내야만 했는데요. 추가금액만 총 11만원이 들었습니다.

201호에서 내려다보이는 오션뷰


하지만 뷰가 좋았고, 아이가 좋아했어서 돈이 아깝다는 생각은 안 들었어요. 위 사진은 201호에서 내려다본 모습이에요. 여기서 나가 해수욕장에 가려면 3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지만 내리막길이기 때문에 뙤약볕에 짜증이 좀 나실수도 있는 점 알려드려요.

개별수영장


위 사진은 객실 안에 있는 풀장, ✔개별 수영장입니다. 수영장은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1️⃣. 물 높이 80~90cm
2️⃣. 수영장 물속에서 악세사리나 귀중품 분실시 여과기 속으로 들어갈 수 있으니 미리 보관할 것
3️⃣. 물놀이시 수영복 착용 필수
4️⃣. 미온수 30~35도로 유지 중 (너무 덥거나 추우면 카운터에 문의하면 됨)

수영장 안에서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아이들의 경우 단독으로 들어가서는 안 되고요. 지나친 다이빙도 어른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안내문에서 읽었습니다.

월풀스파


위 사진은 ✔월풀스파인데요. 사용해본 적이 없네요. 통유리라 밖에서 안이 훤히 다 보일텐데 여기서 누가 씻을 수 있을란가 모르겠지만 아주 과감한 위치에 자리한 게 신기해서 찍어보았어요. 이용 가능한 객실은 101호와 201호 뿐입니다. 횟수와 이용시간에 제한은 없어요. 다만 입욕제는 사용이 절대불가 하다 하셨네요.

개별바베큐장


베란다로 나가면 있는 ✔개별바베큐장이에요. 구성은 전기 적외선 그릴, 집게, 가위 고요. 이용 요금은 20,000원, 이용 시간에 제한은 없습니다. 개인이 숯이나 그릴을 개인적으로 가져오는 것은 불가하다고 해요. 준비 시간은 ~20시까지. 그 전에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침대


위 사진은 침대인데, 저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침대 두 개가 전부예요. 그 앞에 소파 하나 있고. 그 외에는 아이가 뛰어놀 수 있는 공간만 있으므로 주무실 수 있는 공간은 이게 다란 얘깁니다. 부모님이랑 같이 가는 경우 따로 방을 잡아야 하는데 저희 남편이 이 사실을 간과했더라고요. 그래서 남편, 시어머니, 시아버지는 여기에서 자고, 저와 아기는 놀이방에서 이불을 깔고 자는 사태가 발생... 🤦‍♀️ 다음부턴 제가 잘 알아보고 예약을 해야겠어요.

키즈놀이터


키즈풀빌라니까 ✔키즈놀이터 있어야죠. 그런데 음, 생각보다 실망스러웠어요. 구성이 빈약한 느낌... 오른쪽에 Step2 주방놀이와 블럭놀이 조금 있고요. 왼쪽에는 타요 미끄럼틀, 방방이 있었는데 돌에서 두돌아기가 놀기에 좋은 곳 같았어요.


저희 아기는 곧 30개월이라 별로 즐기지를 못했네요. 특히 미끄럼틀은 쭈우욱 미끄러져 내려와야 하는데 뻑뻑해서 밑에서 제가 다리 잡고 끌어내려주어야 했어요. 시설은 깨끗했지만요. 형제자매가 함께 가면 더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곳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2층 계단


이건 2층 키즈놀이터에서 1층을 내려다본 모습이에요. 계단에 미끄럼방지 스티커가 붙어있어 좋더라고요. 그래도 낮은 높이는 아니니 아이들은 보호자의 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

그 외 서비스



놀다가 다치셨을 경우 관리자에게 연락해주세요. 상비약✔이 구비되어 있어요. 그리고 인근 상점✔으로는 도보 6분 거리에 GS편의점이 있고요. 차로 3분 거리에 하나로마트도 있습니다. 픽업서비스✔도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속초터미널에서 픽업이 가능하며, 정원은 총 4명까지라고 합니다. 사실 이 모든 사항에 있어 관리자에 직접 문의를 해보는 게 가장 빠르고 정확하겠지요. '사전문의필수' 라고 되어있었으므로 필요한 부분은 먼저 문의를 해보시면 좋겠어요.

주변 여행지



(1) 아야진 해변 : 크고 작은 바위와 맑은 바다가 눈부신 곳이죠. 펜션에서 나가면 찾으려 하지 않아도 바로 보여요. 도보로는 약 3분 정도가 걸립니다.

(2) 천진 해변 : 수심이 낮아 가족단위의 피서지로 각광받는 곳입니다. 매년 오징어잡기 대회가 열리며 천진항포구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활어회를 즐길수가 있고, 방파제에서는 바다낚시를 할 수가 있어요. 아야진 펜션에서는 차로 약 3.2km, 차로 6분 정도 소요 된다고 합니다.

(3) 바우지움 미술관 : 조각가 김명숙의 사립 미술관이에요. 한국 근현대 조각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어요. 자연과 건축, 예술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공간이고요. 갤러리와 더불어 다섯가지 테마의 야외정원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펜션에서는 약 11.4km, 차로 약 19분 정도 소요 된다고 하네요.





아야진 펜션에 대한 총평을 하자면 장점으로는 '청결'을 꼽을 수 있겠고요. 단점으로는 '적은 장난감'을 꼽을 수가 있겠어요. 1박만 하고 왔어서 다행이라고 해야할지... 가격이 저렴한 것도 아니었는데요.

수저, 젓가락, 냄비, 수세미, 샴푸 등은 다 펜션 내 비치되어 있어요. 관리자 분도 친절하시고요. 아참, 외출할 때는 카드를 꼭 가지고 나가세요. 문이 닫히면 안에서 열어줄 때까지 못 들어가요.





지금까지 1탄부터 3탄까지 속초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해보았어요. 도움이 되었나 모르겠어요. 다음엔 최소 2박 3일은 머물다 오고 싶네요. 그 땐 속초중앙시장도 꼭 들러보고 싶어요. 요즘 너무 덥죠. 열사병 조심하시고요. 덥지만 마음만은 쾌적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