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우스

위례스타필드 키즈카페 챔피언! 3살 아기가 놀기에 어때? 본문

유하우스/아이랑 가기 좋은 곳 🤹🏻‍♀️

위례스타필드 키즈카페 챔피언! 3살 아기가 놀기에 어때?

유하우스 2022. 10. 11. 19:28


위례에서 가장 핫한 키즈카페, 어디일까요? 저는 위례스타필드의 챔피언을 꼽고 싶어요. 주말 및 공휴일에 가시면 사람이 저엉말 많고요. 평일 오후에도 한가하진 않습니다. 위치는 스타필드 2층이에요. 에스컬레이터 바로 앞에 있지요. 바로 간단한 소개와 정보 전달 드리고 솔직 리뷰, 시작 할게요.

 

• 주소 : 경기 하남시 위례대로 200 스타필드 위례점 2층 챔피언
• 전화번호 : 050-71379-1290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어린이 2시간 : 21,000원 / 평일 할인(공휴일 제외) 18,000원
* 키 150m미만 입장, 기준시간 초과시 10분당 1,500원
• 패키지 : 놀이 1회 + 아트 1회 31,000원 (총 2시간 30분 이용)
• 다회권(5+1) : 105,000원 (2시간 기준, 사용기한 6개월)
• 보호자 : 5,000원
* 36개월 미만 어린이 보호자 1인 무료, 증빙서류 지참
• 마감 입장(마감 2시간 전 판매) : 1시간 10,000원
- 단체문의, 파티룸 별도문의


저희 아이는 32개월이라 21,000원을 내고 들어갔어요. 36개월 미만이라 어른 1명이 무료였거든요. 2시간에 21,000원... 어떤가요? 직접 놀고 와보니 비싼 금액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놀거리가 정말 풍부했거든요.

본론으로 들어가볼까요? 들어가자마자 우리가 할 일은 신발을 신발장에 넣는거예요. 신발장에 열쇠는 따로 없어요. 귀중품은 따로 잘 보관 하셔야겠죠? 그리고 부모님들이 앉을 공간도 생각보다 많지는 않습니다.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 그리고 어린 유아들이 노는 주방놀이 옆에 작은 의자가 몇 개 있기는 한데 사람 수에 비해 굉장히 협소해요. 짐은 최소로 들고 가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목에 '3살 아기가 놀기에 어때?' 라고 이름 붙였는데, 3살 아기가 놀기에는 조금 과격한 곳이에요. 하지만 입장불가가 아닌 이유는 놀 수는 있기 때문입니다. 부모님이 함께 계셔야 할 것 같아요. 저는 내내 따라다녔어요. 위 사진에서 아이들이 붙어 있는 것은 뱅글뱅글 돌아가는 놀이 시설이에요. 빠르게 돌리면 굉장히 빨라서 어린 아이들은 조심해야겠고요. 3살인 저희 아이도 타보았는데, 손잡이를 꼭 잡고 있으면 탈 수는 있는가 보더라고요. 하지만 아이들이 많아 시끄러워서 우리 아이가 내리고 싶다는 소리를 못 들을 수도 있다는 점, 그래서 아이가 손을 놓으면 갑자기 뒤로 나동그라질 수 있다는 점 주의해주세요!

 


바로 옆에는 이런 놀이 시설이 있어요. 징검다리 식으로 된 발판을 하나 하나 밟은 뒤 얇은 선 하나를 위의 밧줄 두 개 잡고 건너와야 해요. 그리고 마지막 코스가 위 사진입니다. 언니는 반대로 타고 있네요.

3살 저희 아이도 타보았어요. 제가 조금 도와주니 성취감을 느꼈는지 여러 번 하고 싶어 하더라고요. 징검다리는 스스로 할 수 있는 정도였고, 얇은 선은 제가 잡아주어야 했어요. 마지막 코스도 떨어질 것 같으면 제가 바로 잡아주었었고요.

주말에는 아이들이 많아서 금방 금방 줄을 서요. 3살 아이는 속도가 느려 어떻게 보면 민폐일 수도 있는데, 부모님이 눈치껏 우리 아이 상처 안 받게 요령으로 잘 지도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뒤에서 너무 기다릴 때는 "옆으로 조금만 비켜줄까?" 해서 먼저 보낼 수도 있고요. 저는 아이가 이걸 너무 하고 싶어해서 그런 식으로 계속 도와줬었어요. 그만하자고 하진 않았어요.


이것도 참 좋아하더라고요. 사진이 때마침 아무도 없는 걸 찍은건데, 언니 오빠들이 자주 왔다갔다 해요. 한가할 틈이 없는 놀이기구지요. 무게가 실리는 쪽으로 시소처럼 기우는겁니다. 3살 아이는 언니 오빠들을 따라 이리 갔다 저리 갔다 아주 바빴어요. 그런데 몸무게가 적어 영향이 크지는 않았고요. 그냥 이리 뛰었다 저리 뛰었다 언니 오빠들과 함께 하는 그 자체를 좋아하는 것 같아 보였어요.

이 놀이기구는 마구 뛰어다니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이 넘어지면 자칫 언니 오빠들이 손이나 몸을 밟고 지나갈 수도 있어요. 그래서 보호자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도 바로 앞에서 대기하고 있었어요. 저희 아이도 놀다가 여러 번 넘어졌는데요. 함께 탔던 언니 오빠들이 상냥했기에 망정이지 그게 아니었다면 사고가 났을 수도 있었을 것 같아요.


여기는 맨 처음 보여드린 사진 뒤 어린 아이들이 노는 공간이에요. 자석블록, 미니클라이밍, 미끄럼틀, 바닥에는 퍼즐도 있습니다. 또, 발로 누르면 물감이 짓이겨지는 것처럼 신기한 미술장치도 있었는데 아이들에게 큰 인기는 없어보였지만 저는 신기하더라고요. 자석블록은 아쉽지만 양이 많지는 않았고요.

 


이건 맨발로 이용하는거예요. 올라가서 손바닥 모양에 손을 갖다 대면 빨간 불이 들어오는건데요. 3살인 저희 아이도 거뜬히 할 수 있었습니다. 좋아해서 몇 번이나 했어요.

하지만 주말에 가서 아이들이 많은 탓에 순서를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도 있었어요. 이미 손바닥 모양에 손을 대고 있는데, 저도 하겠다고 어떤 아이가 저희 아이 손을 퍽퍽 내려치는거예요. 저랑 그 아이 부모님이 함께 계셔 큰 문제로 악화되진 않았지만... 다시 한 번, 챔피언 키즈카페에선 아이가 어릴수록 부모가 함께 다니는 게 맞겠다 싶더라고요.


보시다시피 몸 전체를 움직여야 하는 놀이시설이 많은만큼 정글짐은 의외로 인기가 없었어요. 다른 키즈카페와 별다른 점 없이 걷다보면 장애물이 나오고 볼풀공, 미끄럼틀이 있었어요. 3살 아이가 놀기에 좋은 곳 같았습니다.


정확한 이름은 모르겠는데요. 아이들이 이걸 상당히 좋아하더라고요? 지나가는 길목에 있어 호기심에 한 번씩 다 해보고 가는건지 뭔지 큰 아이 작은 아이 할 것 없이 이 위에 올라가 사정없이 방방 뛰었어요. 별다른 요령은 없어요, 그냥 뛰는거예요. 타이어가 크고 빵빵해서 방방(퐁퐁)효과가 난답니다. 이것도 3살인 저희 아이가 좋아했어요.

 


로우드롭와이어예요. 다른 건 정확한 이름을 모르는데 이건 알고 있는 이유가, 안내문을 살펴봤거든요. 권장연령은 5세 이상이에요. 손잡이와 다리로 꼬옥 잡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하죠. 하지만 아이들이 별로 없을 때 안전요원 분께 여쭤보니 3살 아이도 탈 수 있긴 하다고 하셨어요. 천천히 밀어주신다고요. "이만큼 어린 아이인데도 가능할까요?" 직접 저희 아이를 보시고도 가능하다 하셔서 안심했어요. 하지만 관심을 가지던 아이가 막상 허락이 떨어지니 타지 않겠다고 해서 타보진 못했답니다.

 


안 쪽으로 들어가면 부모님들이 커피를 마시고 앉아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그런데 수용인원에 비해 공간이 무지 협소해요. 테이블은 두어개 있었던 것 같고요. 벽에 붙어 있는 테이블에 의자 네 다섯개, 그게 전부였어요. 그리고 주말이라 청소도 빠른 편은 아니었고요. 메뉴로는 스파게티, 떢볶이 등이 있었는데 이름에 '뽀로로'가 붙어 있고, 가격이 저렴했던 걸로 봐선 아이들 용이었나봐요. 그 외엔 소떡소떡, 핫도그, 솜사탕과 구슬아이스크림 등도 있었습니다.

 


이 곳은 본격 언니 오빠들이 노는 곳 같아 보이지요? 직원분께 여쭤보니 3살 아이도 부모님이 함께 들어가 도와주기만 하면 놀 수 있다고 하셨어요. 하지만 이 때쯤 되니 엄마 아빠 체력이... 그래서 시도 해보진 못 했어요. 이따금 종소리가 울리던데 여기서 코스를 마친 아이들의 마지막 관문이었나봐요.

 


참 놀거리가 다양해요. 축구, 농구 등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골대에 공을 집어 넣고, 구멍 안에 공을 밀어 넣는거지요. 이 쪽은 맘스카페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3살 아이들이 놀기에 가장 적당한 곳은 사실 편백나무존과 마켓&주방놀이 쪽인데, 제가 사진을 찍지를 못 했네요. 그 쪽엔 3-4살 친구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었습니다.

 

 


 

 

어떠셨나요? 지나가며 통유리로 보기만 했을 때완 조금 느낌이 다르지 않나요? 아니면... 생각했던대로인가요? 저는 3-4살 친구들도 부모님과 함께 다니기만 한다면 충분히 놀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했어요. 재방문 의사를 물어보신다면, 있고요. 직원 분들도 친절하고, 놀거리가 풍부해서 또 가고 싶어요. 앉을 곳과 먹을거리만 조금 더 구비가 되면 좋을 것 같지만... 언젠가는 개선이 되겠지요, 뭐.

끝으로, 위례스타필드 내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곳, 그리고 먹으러 가기 괜찮은 곳 소개 드리고 리뷰를 마무리 할까 해요.

 

별마당 도서관 키즈버전, 위례스타필드에 있어요.

위례에 사는 건 아닌데 위례스타필드로 장을 보러 갔어요. 간김에 아이 옷이며 용품도 보고.. 그러다 문득 발길이 뚝 멈춰버린 곳이 있었는데요. 늘 들어가보진 못 하고 지나치기만 했던 곳 '별

hyunaver.tistory.com

 

위례스타필드 한식당 '구름식탁', 새내기 맛집 등극?

위례에 볼 일이 있어 갔다가 가족 모두 다 스타필드로 외식을 가게 되었어요. 먼저 지하1층에 들렀었는데, 금방 발길을 돌리고 4층 식당가로 갔답니다. 4층은 처음 가본거라 뭘 먹으면 좋을 지 몰

hyunaver.tistory.com


유명한 별마당 도서관과 아이들 먹이기 괜찮은 구름식탁입니다. 하남스타필드에 비하면 위례스타필드는 사실 많이 작은 편이긴 해요. 그래도 잘 찾아보시면 우리 아이가 좋아할 만한 곳을 두어 곳 발견하실 수도 있으니 화이팅 하시기를 바랍니다. 저도 자주 가는 곳이니 혹시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아는 한도 내에서 다 답해드릴게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