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우스

서울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3살 아기와 뭐할까? 본문

유하우스/아이랑 가기 좋은 곳 🤹🏻‍♀️

서울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3살 아기와 뭐할까?

유하우스 2022. 9. 18. 23:17


이전 포스팅에서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에 관한 이야기를 말씀 드렸었어요. 이번에는 놀이동산인데요. 동물원에서 쭈욱 걷다보면 저 멀리 놀이기구들이 보이기 시작해요. 이정표도 필요 없이 그 놀이기구 따라 걸어가주시면 됩니다.

입장료 무료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 구경 (이용시간, 주차, 유모차대여소, 음악분수 등)

3살 아이와 함께 다녀오기 좋은 곳, 오랜만에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서울어린이대공원'인데요. 요즘 날씨가 많이 풀렸잖아요. 해가 지면 선선하기도 하고요. 걷기 좋고, 아이들에게 동

hyunaver.tistory.com


서울어린이대공원의 동물원은 감사하게도 무료였으나 놀이공원은 유료예요. 그리고 어느 곳이든 현장예매보다 온라인 예매가 저렴하다는 사실, 이제 거의 상식이죠. 그래서 저도 출발하기 전 온라인으로 예매를 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아... 당일예매한 티켓은 당일사용이 불가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불가피하게 현장예매를 할 수 밖에 없었어요.

티켓


✔자유이용권 : 어른(만 19세 이상) 27,000 / 청소년(만 13~18세) 23,000 / 어린이(만 3~12세) 23,000
✔5회 이용권 : 순서대로 19,000 / 16,000 / 16,000
✔3회 이용권 : 순서대로 11,000 / 11,000 / 9,000
✔1회 이용권 : 순서대로 5,000 / 4,000 / 3,500
⚠️36개월 미만 무료

참 바보같게도 저희 아이가 지금 31개월인데, 36개월 미만은 무료리는 사실도 모르고 저는 키오스크에서 어린이 요금을 지불했어요.

저와 아이 둘 다 5회 이용권을 끊었는데요. 음... 개인적인 이야기긴 하나 3살 아이에겐 5회 이용권이 딱 적당한 것 같아요. 3회는 너무 적은 것 같고. 자유이용권은, 자유롭게 이용할 만한 놀이기구가 많지 않아 돈이 좀 아까워요. 5회 이용권도 탔던 거 또 타서 겨우 채운 거거든요. 물론 놀이기구 타기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자유이용권이 낫겠지만요. 아이 성향에 맞게 예매해주세요 :)

패밀리코스터


한 눈에 보이는 저 놀이기구, 바로 패밀리코스터입니다. 함성소리가 끊이질 않았어요. 130cm 이상부터 이용 가능하고요. 보호자 동승한 경우에는 100cm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어른들이 참 좋아하는 놀이기구였는데요. 금방금방 타고 내려오는 것 같더라고요. (물론, 줄이 길지 않아 또 타면 된다지만 '응? 벌써?' 싶게 짧아서 저까지 다 아쉬웠어요.)

회전그네


회전그네를 비롯해 놀이기종들의 신장제한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먼저 회전그네는 125cm이상 탑승 가능하며 보호자 동승한 경우 105cm이상부터 탈 수 있어요.

놀이기구 이용안내 (보호자와 36개월미만 아기 함께 탑승 가능한 것에 밑줄)


1️⃣ 개구리점프 90cm이상 (36개월 이상~만 11세) 2️⃣ 디노기차 100cm이상 (보호자동승 36개월미만 부터~) 3️⃣ 해마레일카 36개월이상 (보호자동승 36개월미만 부터~) 4️⃣ 스윙베어 100cm이상 (보호자동승 36개월미만 부터~) 5️⃣ 회전컵 90cm이상 (보호자동승 36개월미만 부터~) 6️⃣ 회전목마 100cm이상 (보호자동승 36개월미만 부터~) 7️⃣ 스윙거 90cm이상 (보호자동승 36개월미만 부터~) 8️⃣ 범퍼카 120cm이상 9️⃣ 매직스윙 120cm이상 (보호자동승 100cm이상) 🔟 슈퍼바이킹 110m이상 1️⃣1️⃣ 후룸라이더 110cm이상 (보호자동승 100cm이상) 1️⃣2️⃣ 슈퍼점프 130cm이상 1️⃣3️⃣ 드롭타워 130m이상

왼편. 아쿠아보트


왼쪽에 아쿠아보트가 있습니다. 보트 위에 올라가 아이가 노를 저어 앞으로 나아가야 해요. 5,000원이며 키오스크나 매표소에서 따로 표를 구매해야 하는 부대시설이에요. (키오스크 이용하시면 따로 '아쿠아보트' 라는 칸이 보이실거예요.) 관리자분께 여쭤보니 이것 역시 36개월 이상 이용 가능하다고 하여서 저희 아이는 타지 못 했지만요. 아이들 재미있어 보이더라고요.

이외에도 부대시설로는 에어바운스와 VR가상체험이 있어요. 이 날은 운휴를 한 건지 보이지도 않았지만... 참고로 에어바운스는 5,000원, VR가상체험은 1기종 4,000원, 2기종은 7,000원이고요. 둘 다 36개월 이상, 90cm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내놀이시설로는 와우탐험대와 스파우트 어드벤처라는 것이 있는데, 모두 만 12개월부터 만 10세까지 이용 가능하니 어린 아이들도 들어갈 수 있어 좋겠죠? 사전지식이 없던 저는 들어가보지 못 했어요.


키디라이드 1,000원, 미니카 1,500원, 미니바이킹 90cm이상, 무당벌레 90cm이상~140cm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키디라이드는 왜 우리 키즈카페에서 1,000원 넣고 타는 거 있잖아요, 왜. 그냥 그거예요. 동전 넣어서 이용하는 건데 지폐밖에 없으시면 바로 옆에 교환기 있으니 이용하시면 되고요. 미니카는... 어떤 아이가 타는 걸 봤는데 너무 느리게 돌아가던데요? 엄마와 갓 떨어지기 시작한 아이들이 타도 될 정도로 느렸어요. 무당벌레는 타는 걸 못 봤네요.

미니바이킹


미니바이킹은 보호자 동승하면 36개월 미만 아이도 탈 수 있다고 해서 날름 탔어요. 그런데 어... 역시 내 딸이니? 다른 아이들은 멀뚱히 있거나 만세를 하며 즐기는데, 저희 아이만 제게 꼭 붙어 눈도 뜨지 못 하고 있더라고요. 무서웠나봐요.

그런데 내리자마자 한 번 더 타자고 하데요? 그래서 한 번 더 탔어요. 참고로 저는 추석 대체공휴일이었던 월요일 날 방문을 했는데요. 그러니까 거의 주말과 다름없던 날이었던거죠. 그런데도 사람이 많지가 않았어요. 줄을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서 좋더라고요. 모든 놀이기구는 한 두 번만 기다리면 금방 제 순서가 왔어요.

회전컵


회전컵. 이 또한 보호자동승시 36개월 미만 아이도 탈 수 있다고 해서 탔습니다. 눈 앞에 있는 손잡이를 돌리면 운행에 상관없이 빙글빙글 돌아가는거예요. 전체적으로 회전컵이 또 돌아가기도 해서 아이가 무서워하면 손잡이는 적당히 돌려주면 될 것 같아요.

회전목마


밤입니다. 회전목마에 불이 켜졌는데 예쁘죠. 서울어린이대공원에는 참으로 오랜만에 간 거였는데 그 때는 학교 소풍으로 왔었을 거거든요. 이번에는 아이와 함께 방문을... 감회가 새롭고 느낌이 묘했어요.

푸드코트 짜장밥, 떡볶이


식사는 어떻게 해결하냐고요? 놀이공원 안에 푸드코트가 있습니다. 그런데 크게 기대하진 마세요. 청결도 기대하지 마세요. 많은 사람들이 바삐 이용하고 나가는 곳이잖아요. 저는 아이에게 밥을 먹이려고 짜장밥을, 제 것으론 떡볶이를 주문했는데 그릇을 바치는 쟁반이 지저분한 데 실망했고, 떢볶이는 5,000원이라는 가격에 조금 놀랐어요.

하지만 떡볶이 맛은 괜찮았어요. 짜장밥은 평범했습니다. 남편이 뒤늦게 합류해 햄버거를 주문했는데 그건... 그냥 제 입맛엔 맞지 않았던 걸로 할게요.

푸드코트에는 육개장, 비빔밥, 냉모밀, 제육덮밥, 짜장면/밥, 왕돈까스, 치즈돈까스, 우동정식, 우동. 그리고 햄버거 가게에선 버거 및 치킨 등을 팝니다. 자리가 많지는 않아서 붐비는 날이면 곤란할 것 같기도 했어요. (그런데 보니, 사람들이 분위기를 내려고 그랬는진 몰라도 안에 자리가 있어도 밖에 돗자리를 펴고 앉아 밥을 먹더라고요. 어쩌면 그게 더 좋은 것 같아요.)





아이와 11시경 입장한 서울어린이대공원. 저희는 저녁 8시에 나왔습니다. 어마어마하게 오래 있었죠? 그런데 아직 못 본 곳이 더 많아 다음에 또 갈 생각이에요. 여기는 동물원 뿐 아니라 식물원, 키즈놀이터등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잘 마련이 되어 있거든요. 자주 와서 이용하려고요.

요즘 해가 지면 선선해 그런지 산책길을 오르는 분들이 많이 보였어요. 산책길, 동물원은 관람이 무료이니 오랜만에 방문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글은 이만 마칠게요.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주저 말고 댓글 달아주시고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