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우스

동탄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 후기 VR, AR, 클라이밍까지 가능한 자연테마파크 본문

유하우스/아이랑 가기 좋은 곳 🤹🏻‍♀️

동탄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 후기 VR, AR, 클라이밍까지 가능한 자연테마파크

유하우스 2023. 12. 13. 12:01


남편이 재미난 곳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처음 가 본 곳인데 가까이만 살았더라면 주말마다 갔을 것 같아요. 동탄 분들 부러워요!

우리 집 아이는 4살입니다. 그런데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는 '4살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추천해요. (4살도 충분히 재미있게 놀 수 있단 소리고요. 동시에 초등학생까지 재미있게 놀 수 있을 만한 곳이라는 소립니다.)

또래 친구들이 많이 보였어요. 그리고 학원에서 단체로 소풍을 온 초등학생들도 많이 보였고요. 데이트 하러 온 연인들도 종종 보였습니다.

서두는 이만하고... 이제 들어가 볼까요?


[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 ]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5길 21 라크몽 A동 4~5층

✔️전화번호 : 031-1533-1245

✔️영업시간 : 월 - 일 10:00~19:00

✔️이용시간 : 평일 무제한, 주말 4시간 (초과시 10분당 1,000원)

✔️이용요금 : 대인 33,000원 / 소인 : 28,000원 (12.22일까지 대인 26,400원 / 소인 22,400원으로 할인합니다.)
* After4
평일, 주말 4시 이후 입장시
대인 : 23,700원
소인 : 20,000원




이용요금을 안내 드렸지만... 대개 온라인이 더 저렴한 거 아시죠? 재방문이 아닌 이상요.

저도 네이버로 미리 예매하고 방문했어요.

대인, 소인, 2인 가족 패키지, 3인 가족 패키지, 4인 가족 패키지. 이렇게 이용권이 나뉘어져 있는데요. 저는 3인 가족 패키지를 선택했습니다.

3인 가족 패키지는 '대인2, 소인1, 풀패키지'.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어요.


풀패키지란?




1. 대인2 소인1 이용권
2. 멸종위기동물 AR탐험
3. 트레저헌트 모험 키트 (오픈형 방탈출 게임이며 초등학교 이상 추천합니다! 어려워요.)
4. 페이퍼 토이 교환권 (입체 종이접기, 이것도 초등학교 이상 추천합니다. 퇴장할 때 데스크에 얘기해서 교환 받을 수 있어요.)
5. 음료 교환권 (아메리카노, 아이스티 중 택1)



3번 모험키트 있죠? 체험하고 온 사람 입장에서 솔직히 말씀드리면...

홈페이지에서도 전화 안내에서도 '초등학교 이상'이란 힌트를 못 얻었거든요. 4살이라도 도와주면 할 수 있을 줄 알았죠. 못 해요🙅🏻

어른들에게도 어렵고 복잡한 문제들이 가득.

그래서 문제 풀기 좋아하는 똘똘한 초등학생들에게 추천해요. 문제 푸는 데는 별 관심 없고,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하고 경험을 하는 게 목적이신 분들은 그냥 대인 소인 입장권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입장방법! (간단하지 않음 주의)




✔️ 안드로이드 유저 : 어플에서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를 다운 받아요. 회원가입 해야 합니다. 그리고 'D밴드 등록'을 눌러 입장할 때 받은 팔찌의 D밴드 모양을 가져다 대 인식시켜 줍니다. 설정 - 내 정보에 들어가 '앨범에 저장하기' 클릭. (마지막 단계는 '모험가번호'가 로그인시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아이폰 유저 : 핸드폰으로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없으니 매장 내 태블릿으로 회원가입 해야 합니다. 단계는 위와 동일합니다.

✔️ 아이가 있다면 아이도 회원가입 해야 합니다. 전화번호가 중복되어도 괜찮으니 꼭 해야 한다고. 그래야 안에 들어가 포인트를 쌓으며 즐길 수 있습니다.



드디어 들어가요. 화질이 좋지 않아 어지러워서 오래 보진 못 했지만 비행기를 타고 내려다보이는 것들을 음성이 설명해줬어요.



그리고 안으로 들어가 보이는 키오스크에 내정보를 입력해주었습니다.

이제 D포인트와 AR도감을 완성 시킬 수 있어요!



그리고 이 장소에서는, 그림을 그려 화면에 띄워볼 수가 있는데요. 어떤 건 가만히 있고, 어떤 건 되게 크고, 어떤 건 활동적이었어요. 랜덤이더라고요.



주말이라 아이들이 바글바글 했어요. 조명도 사막도 빨간색이라 왠지 모르게 긴장이 되는 이 곳! 중간 중간 바코드와 D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기계들이 있는데 바코드는 안드로이드 유저인 저만 가능했습니다🤳🏻

바코드를 찍으면 멸종위기동물이 나와요. 누가 먼저 찍었으면 30초 후에 가능하고요. 내가 찍은 동물은 도감에 차곡차곡 정리됩니다.

동물은 양털날다람쥐, 아프리카들개, 돼지코스컹크 등등이 나옵니다. 몇 급 멸종위기동물인지도 알려주더라고요.🐱



옆에서는 미끄럼틀, 밧줄을 이용해 올라가기, 낚시, 볼풀장 등을 이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VR기기로 모닥불 램프 앞에 앉아 밤하늘의 별을 볼 수 있는데요. 목에 건 헤드셋에서 설명이 흘러나와요. 이 별들이 연결되면 어떤 별자리가 되고.. 그런 거 있죠.



그리고 아까 잠시 언급한 볼풀장은 주말에 이 정도로 북적거리니 참고해주세요!



볼풀장을 내려다보고 포기 한 후 계단을 내려오니 쉬는 곳이 보였어요.

그냥 빈백만 놓여져 있는 곳도 있고요. 어떤 곳은 벌집처럼 공간이 나뉘어져 있는데 그 공간들을 이동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더라구요. 아이들이 왔다갔다하며 즐기는 모습이 보였어요.



옆에서 낚시도 할 수 있어요. 물고기들 사이 빈 병들이 눈에 띄었는데요. '지켜줘서 고마워요'라고 적혀 있었어요. 빈 병들도 물고기들처럼 낚싯대로 잡아 건질 수가 있거든요? 아마 쓰레기를 의미한 게 아니었을까 싶어요.



화려한 연출이 입구부터 설레게 만드는 곳입니다. 하지만 기대와는 달리 공들을 굴리거나 던질 수 없어요. 땅바닥에 붙어 있답니다. 예뻐서 구경만 하다 갔네요.



동물들이 사방을 둘러싸고 있는 미디어 아트존은 환상적이예요! 수풀 사이에서 동물들의 눈이 번뜩이지요👀 그 눈을 터치해주면 동물이 걸어나오니 참고해주세요.



클라이밍을 하는 곳 같죠? 키가 120cm이상이어야 가능하다고 해서 우리 집 아이는 패스 했습니다.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체험을 하고 있었어요.



기기를 착용하고 VR체험도 해볼 수 있는데요. 재미있을 것 같았는데 이쯤 되니 힘이 빠지고 당도 좀 떨어지는 것 같아(?) 이것도 패스했어요.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는 걸어가는 길목 중간 중간도 다 예뻐요. 포토존도 되게 많구요. 이를테면 이런...



작은 식당이 있어 요깃거리도 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소떡소떡, 피자, 핫도그, 구슬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그 앞에선 Free fall이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어른인 저는 보는 것만으로도 무서웠는데 씩씩한 초등학생 친구들 모두 소리도 지르지 않고 잘 내려오데요.🙊





세시간 가까이 체험을 하고 놀았는데 키즈카페처럼 체력이 다 떨어진 건 아니었어요. 어른인 저는 걷고 즐기고, 발견하고 즐거워하면 그만이었으니까요.

제가 풀패키지로 이용권 구매를 했다고 했었잖아요? 다음부터는 대인 소인 이용권만 구매를 하려고 해요 :) 트레저헌트 문제가 생각보다 너무 어렵던데요?

저는 재밌게 놀려고 초장에 그냥 문제풀기를 포기해 버렸어요. 그래서 퇴장할 때 트레저헌트 모험 키트를 완성한 친구들에게만 주는 선물은 받지 못 했고요. 음료는 어떻게 교환해 마셨다만... 마시지 않았다면 돈 아깝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했네요.

그리고 틈틈이 모은 D포인트에 따라 사은품으로 교환을 해 갈 수가 있었는데요. 저희는 3명이었기 때문에 3개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가 뱃지를 가지고 싶다고 해서 동물뱃지 3개를 획득해 돌아왔어요.🦁





재방문을 하면 30%가 할인돼요. 가까우면 정말 자주 가고 싶어요! 라크몽 건물 자체가 아이들과 즐거운 하루 보내기에 좋습니다. 지하 1층에 자리한 <메리그라운드>도 캠핑 컨셉으로 잘 만들어놔서 추억 만들고 맛난 한 끼 먹기도 좋고요.

저는 점심 메리그라운드 -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 - 주렁주렁 - 저녁 메리그라운드 이렇게 하루를 꽉 채웠습니다.

여러분도 좋은 시간 되시기를 바랄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