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우스

이영란의 감성체험 가루나무모래흙(서울) 후기, 집에서 못 하는 놀이 마음껏 하자 본문

유하우스/아이랑 가기 좋은 곳 🤹🏻‍♀️

이영란의 감성체험 가루나무모래흙(서울) 후기, 집에서 못 하는 놀이 마음껏 하자

유하우스 2023. 9. 13. 19:55


다녀온지는 꽤 됐는데 이제 리뷰를 올리네요. 집에서 가까운 편이라 서울어린이대공원을 자주 가거든요. 그런데 그 근처에 이렇게 재미나고 유익한 곳이 있을 줄 몰랐어요.

이 곳은 말그대로 가루, 나무, 모래, 흙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인데요. 어른 입장료가 강제포함(?)이라 그렇지 다른 여타 체험에 비교하면 가격도 저렴한 편이예요.

소개 드려볼게요. 날잡고 이영란의 감성체험, 서울어린이대공원 두 개 코스만 도셔도 그 날 아이 꿀잠 잘겁니다.


이영란의 감성체험
가루나무모래흙(서울)

 

🧩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 25 유니버설아트센터 루나홀
🧩 전화번호: 070-8811-0111

✔️ 주차가능
🧩 주차료: 최초 2시간 2,000원, 추가 10분당 500원
🧩 대중교통 이용시
- 아차산역 4번 출구 어린이대공원 후문방향(도보 5분)
- 선화예고 정문으로 들어온 후 좌측 유니버설아트센터로 가세요.

🧩 가격
- 7월 25일~8월 4일 평일은 주말요금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보호자 1인 입장권 16,000원, 아동 1인 입장권 19,000원, 재방문 아동입장권 1인 16,000원

🧩 24개월 이상 입장가능
🧩 체험시간 1시간 40분
🧩 회차시작 10분전 도착
🧩 밀가루와 흙 등이 묻을 수 있으니 가급적 여벌옷 지참
🧩 지하주차장 이용객은 체험끝나고 퇴장할 때 할인권(2시간 2,000원 / 3시간 3,000원)을 받아가세요.


그리고 본 체험은 9월 17일 일요일까지만 운영한다고 합니다.





저는 보호자 1인 입장권(주말) 16,000원, 아동 1인 입장권(주말) 19,000원, 총 35,000원을 지불하고 다녀왔어요. 오후 2시 30분 타임이었고요. 일요일이었는데 회차당 정원예약제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사람 북적거리는 부대낌이 없어 참 좋았답니다.

 


2시 30분 시작인데 5분 정도 늦게 들어갔어요. 이미 가루 체험을 하고 있더라고요. 급하게 합류했죠. (나중에 퇴장할 때 보니 입장하기 전에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 관리자께 주의사항을 듣고 있더군요. 그래서 10분 전에 도착하셔야 한다는 문구가 있었나 봅니다.)

가루는 우리가 아는 밀가루 감촉이에요. 포슬거리는거 있죠? 그런데 집에서는... 난장판 될까봐 밀가루는 꺼내주기가 쉽지 않잖아요. 여기서는 퍼질러 놓고 만져볼 수 있어 좋았어요.

사람들은 관리자(여기서는 '천사님'이라고 부릅니다)께서 지정해주시는 자리에 각자 앉아 체험을 해요. 서로의 거리가 가까운 편이 아니라 아이와 단둘이 좋은 시간을 갖고 싶은 분들은 더욱 좋아하실 것 같아요.

사람들과 간격을 두고 띄엄띄엄 앉아 천사님이 주신 뜰채와 붓으로 그림도 그리고 흩날리는 것도 봅니다.

 


아이와 꽁냥거리다 보면 천사님께서 아이에게 말을 걸어주실 때가 있는데, "어떤 그림을 그려줄까?" 하고 물으시더군요. 아이가 선뜻 대답을 못 하고 있길래 제가 "하츄핑? 조아핑?" 조금 무리수를 뒀습니다.

...그런데?

사진은 한 장 뿐이지만 하츄핑은 물론이고 조아핑까지도 뚝딱 그려내시는 게 아니겠어요? 저 정말 놀랐잖아요. 망설이는 기색도 없이 듣자마자 무슨 사과 그리듯 그려내셨어요. 대단...

아이는 붓으로 가루 위에서 그림을 그리고, 저는 뜰채에서 내려오는 가루의 흩날림을 봤어요. 그리고 정확히 몇 분이 지났는지는 모르겠는데, 이제 다른 것도 해보고싶다 - 싶을 즈음 다음 체험으로 넘어갔어요.

넘어가면서는 천사님이 바람으로 모래를 털어주셨어요. (하지만 깨끗해지진 않아요. 막 입어도 되는 옷을 입고 가시거나 여벌옷 가져가시길 추천드려요.)

 


색모래 체험이에요. 이번에도 각자 자리를 잡고, 준비되어 있는 색모래를 작은 병에 담으면 되는건데요.




정답은 없어요. 주황색을 많이 담고 싶으면 많이 담고, 보라색만 담고 싶으면 그렇게 해도 돼요. 완성된 나만의 색모래는 나중에 뚜껑을 닫아 집에 가져갈 수 있게 만들어 주십니다. 나름 기념품이죠?

 


색모래 체험장 안에는 이렇게 부드러운 모래 안에서 보석을 찾을 수 있는 체험도 동시에 할 수 있는데요. 색모래를 다 만들었다면 알아서 일어나 이 곳으로 아이를 데려가시면 돼요.

보석이 많아서 아이들끼리 싸우지 않아도 되어 좋더라고요. 보석을 다 찾았다면 천사님이 뭘 주시는 건 아니고... 모인 보석을 보고 뿌듯함을 느끼면 됩니다. 마무리는 다시 모래 안에 꽁꽁 숨겨주시면 되고요.

간단한 놀이지만 아이가 맨발로 부드러운 모래를 밟고 느낄 수 있어 이것 또한 만족스런 시간이었어요.

 


황토를 체험할 수 있어요. 물감처럼 황토, 백토를 만들어놓고 붓을 함께 주셨는데, 모든 체험은 시작 전 천사님들이 설명을 해주세요. 이번에는 엄마 손에 이렇게 그림을 그리며 놀면 재미있을거라고 하시더군요. 아이는 제게 황토 매니큐어를 발라줬어요.

 


그리고 사진은 찍지 못 했지만 제법 묵직한 흙점토를 한덩이 주세요. 이어서 원하는 걸 만들어보라고 하십니다. 아이와 저는 뱀을 만들었어요. 그것 또한 기념품처럼 나중에는 지퍼백에 담아 가지고 갈 수 있게 해주시더라고요.

사진은 천사님이 화면에 황토를 펴발라주신 것 위에 아이가 손으로 그림을 그리고 있는 거예요. 다시 그리고 싶으면 손으로 다시 펴발라주면 되고 그 위에 계속 그리고 그리고 할 수 있어 좋았어요.

황토로 엉망이 된 손은 나중에 물티슈를 주시니 그걸로 닦으면 되고요. (잘 닦여요.)

 


참고로 이영란의 감성체험이 서울에만 있는 것은 아닌데요. 일산에는 발로 흙을 밟아볼수 있는 공간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좋아보이던데 다 놀고 아이들 발 닦기가 힘들어 그런걸까요? 서울에는 없어서 쬐까 아쉬웠네요.

여하튼 그 다음 체험으로 넘어갑니다. 딱딱 소리가 나는 신발을 신어보고, 나무들끼리 부딪쳐 소리도 내보고, 그네, 징검다리 같은 놀이기구도 즐겨보았어요.

 


위 사진은 들어가는 입구에서 찍은 거고, 안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많아요.

 


하이라이트가 아닐까 싶어요? 종이를 찢어놓은 듯 해요. 마구 뿌리며 놀 수 있는 곳입니다. 아무 제한 없어요. (다만 다른 친구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선에서 놀아야겠죠.)

부모님과 아이들이 서로 종이를 뿌리며 놀았어요. 꺄르르 꺄르르~ 소리가 난무하던 곳. 사진도 많이들 찍으셨어요.

 


사진이 설명을 못 해주는 것 같아 동영상을 캡쳐해왔습니다. 공간이 많이 크지는 않은데요, 예약한 인원들끼리만 노는 거기 때문에 부대낌 없어 괜찮았습니다.

놀이가 끝나면 천사님이 집합을 시켜주세요. 그리고 차례대로 밖으로 나가 퇴장하면 됩니다.

매일 달라지는 놀이가 아니기 때문에 아이 한 명, 부모 한 명 총 35,000원을 내고 1시간 40분 놀기에는 뭔가 아쉽다! 하신다면, 음... 그 의견에도 일부 동의해요. 그래서 <매주 가고 싶은 곳>보다는 <한 번쯤 가면 좋은 곳>이라고 소개 드리고 싶어요.

 




밖으로 나오면 바로 눈앞에 서울어린이대공원 후문입니다. 쭉 올라가면 우측에 놀이공원 있는 거 아시죠? 좀 더 내려가면 동물원 있고요.

 

서울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3살 아기와 뭐할까?

이전 포스팅에서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에 관한 이야기를 말씀 드렸었어요. 이번에는 놀이동산인데요. 동물원에서 쭈욱 걷다보면 저 멀리 놀이기구들이 보이기 시작해요. 이정표도 필요 없

hyunaver.tistory.com

입장료 무료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 구경 (이용시간, 주차, 유모차대여소, 음악분수 등)

3살 아이와 함께 다녀오기 좋은 곳, 오랜만에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서울어린이대공원'인데요. 요즘 날씨가 많이 풀렸잖아요. 해가 지면 선선하기도 하고요. 걷기 좋고, 아이들에게 동

hyunaver.tistory.com


그리고 무엇보다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서울상상나라도 있답니다.

 

서울상상나라 주말 후기, 여기가 시장이여 박물관이여? (+예약 팁)

서울어린이대공원 안의 서울상상나라. 늘 동물원, 놀이공원만 다니다 드디어 예약을 하고 다녀왔어요. 여긴 예약을 하기가 되게 어려운 곳인데 취소 자리 기다렸다가 저도 겨우 잡은거랍니다.

hyunaver.tistory.com





조금 이른 시간에 이영란의 감성체험 먼저 뿌시고, 그다음 코스로 서울어린이대공원 진행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놀고 온 날은 아이 꿀잠 백프로 입니다. 좋은 시간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