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우스

초대형 실내동물원 주렁주렁 하남점, 애니메이션 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 본문

유하우스/육아템 솔직 리뷰 💥

초대형 실내동물원 주렁주렁 하남점, 애니메이션 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

유하우스 2021. 10. 15. 14:20


말로만 듣던 주렁주렁을 드디어 가보았어요. 크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정말 크더라고요. 동물들도 많고. 하지만 그 중에서도 주렁주렁의 최고 장점은 동물들을 그 어디에서보다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 그것 같아요.

블로그 특성상 사진을 많이 첨부할 수 없는 점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고르고 고른 사진들이긴 하나 이 정도로는 느낌을 전달하기에 역시 부족해요. 이제까지 여러 동물원들을 다녀봤지만, "여기 한 번 가 봐." 라고 소개하고 싶은 곳은 여기가 처음이에요. 위치가 또 하남스타필드 바로 옆이기 때문에 재미있는 스케쥴 짜기에도 최적일 것 같고요?

🔶️ 주렁주렁 하남점 🔶️

• 운영시간 : 평일 12:00~18:00 (발권마감 17시)
주말 12:00~19:00 (발권마감 17시 30분)
• 휴일 :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 공휴일 정상운영
• 전화번호 : 1644-2153(2번)
• 주소 : 경기도 하남시 하남 유니온로 120 (경기 하남시 신장동 612)
• 이용요금 : 평일 - 종일 - 27,000원
주말, 공휴일 - 3시간 - 27,000원 (이용요금은 대인, 소인 동일합니다)
• 재방문 할인 요금 : 1회 방문시 27,000원 / 2회 방문시 18,900원 / 3회 방문시 16,200원 (동반 4인까지 할인 적용)
• 무료입장 : 18개월 미만 아기 (의료보험증or등본 필요)
• 50%할인 : 18개월 이상~36개월 이하 (위와 같음)
• 다자녀 가구일 경우 : 보호자 1명+첫째, 둘째 결제시 셋째 자녀부터 무료입장 (부모님 신분증+자녀의 등본)
⚠️ 유모차 반입불가, 파크 내 금연, 외부음식 반입금지, 플래시 금지, 반려동물 입장불가  


말이 길었네요. 저희는 20개월 아기 한 명, 성인 둘이라 아이는 50%할인 된 가격, 엄빠는 27,000원을 내야 했지만, 직원분이 초록창을 이용해 예매하면 할인이 된다고 해서 부랴부랴 인터넷 예매를 했어요.

저는 나중에 안 사실인데요. 할인 팁 드릴게요!

1. 소셜사이트에 핫딜이 올라올 때 겟
2. 주렁주렁을 카톡 친구로 추가하면 때로 1인 무료입장권 뽑기 이벤트를 진행
3. 초록창 예매시 1인 21,500원에 입장 가능
4. 생일자는 40%할인, 동반 1인까지  


소셜사이트에 핫딜이라고 뜨는 금액이 9,900원까지 내려가는 걸 보고 놀랐네요. 이 정도면 제 값 주고 들어가는 게 돈 아까울 정도인데요?

앵무새


주렁주렁은 약간 방탈출 카페 같은 느낌이에요. 방 하나를 열고 가면 다른 테마의 방, 또 방문 하나만 열고 들어가면 다른 테마의 방... 위 사진 속 앵무새는 초반에 만난 친구들인데요.

"안녕!" 진부한 인사를 날려보았지만 돌아오는 메아리는 없었어요. 앵무새란 앵무목의 모든 새에 대한 총칭인데 사실 앵무목에는 말할 수 있는 종보다 할 수 없는 종이 더 많아요. 지금 생각하면 그 '안녕' 소리를 얘네는 하루에 몇 번이나 들을까 싶네요.

카피바라


초대형 설치류 카피바라에요. 으악... 몸이 너무 커요. 어지간한 대형견을 능가하는 덩치에요. 그런데 옆에서 남편과 아이는 귀엽다고 손으로 몸을 살짝 긁어주고 있더라고요. 그렇게 긁어주면 얘네는 좋아하거든요. (사람 손을 탄 경우에 한함)

저는 평소 설치류 동물들을 좋아하지 않고, 설치류 특유의 악취 때문에 멀리서 지켜만 보았어요. 남편과 아이는 카피바라를 만진 후 당연히 손을 씻었고요. 이 친구들은 피곤했는지 몸을 뒤척이다가 잠이 들었어요.

실제 성격이 온순하기로 소문난 동물이에요. 흔한 일은 아니지만 반려동물로 키우기도 하고요. 일본에서 한 카피바라가 함께 살던 원숭이를 저 세상 보내버린 일이 있는데, 어지간히 화 돋우지 않는 이상은 온순할거예요.

라쿤


먹는 것을 물에 씻어 먹는 습성이 있는 라쿤이에요. 언제인가, 누가 라쿤에게 솜사탕을 주니 물에 씻는 도중에 다 사라져서 망연자실 하던 모습이 생각나는데요.

얘는 한성깔 하는 애예요. 물릴 경우 병원 가서 주사 맞고 광견병 검사 받아야 해요. (그래서 그렇게 높이 있니?)

위사진은 지금 라쿤에게 먹이를 주고 있는 거예요. 먹이는 입장할 때 결제가 완료되면 직원분이 입장권과 함께 주세요. 누구에게 이 먹이를 주세요, 친절하게 안내가 나와있기 때문에 안내문을 보고 주시면 돼요.

가까이 가면 안 되서 아마 먹이통을 이용하여 먹이를 주어야 한다는 안내가 있었던 것 같고요. 저희는 평일에 갔는데도 배가 불렀는지 아니면 제 남편이 맘에 안 들었는지 계속 줘도 안 먹더라고요.

거북이와 토끼


거북이와 토끼에요. 얘네는 밖에 풀어져 있어서 원하면 만져볼 수도 있어요. 그런데 물릴까봐 거북이든 토끼든 털끝하나 건드려보지 못하였고요. 토끼랑 정면으로 한 1분정도 대치했었는데 갑자기 공격할까봐 무서웠어요.

핀치


주렁주렁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귀여운 핀치라고 하는 새예요. 왜 하이트라이트냐면, 이렇게 손에 먹이를 올려 놓으면 얘네가 와서 쪼아 먹거든요. 얼마나 깜찍하고 몽글몽글한 경험이에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핀치가 가득한 방에서는 모두가 손을 내밀고 있어요. 제발 내 손에 있는 거 먹으라고요. 그런데 얘네도 라쿤처럼 배가 불렀는지 먹이를 찾아 이리저리 날아다니지는 않았어요. 남편은 운이 좋았네요.

 



아이도 경험시켜주고 싶어 물어봤더니 해보겠다고 해서 그 작은 고사리 손에 먹이를 조금 부어줬어요. 그런데 손바닥을 오므리지 않고 계속 쫙 펴서 일단 손에 뭘 올려놓을 수가 없으므로 첫 도전은 수포로 돌아갔어요. 아빠가 손을 잡아주어 모양을 유지할 수 있었네요. 하지만 핀치가 와주지 않았습니다.

토코투칸


왕부리새의 일종인 토코투칸이에요. 그냥 왕부리새, 큰부리새라고도 부르죠. 실제로 보니 부리가 어마어마하게 컸어요. 부리가 신체의 1/3에 달한다고 해요. 그런데 이 부리는 크기만 할 뿐 무겁지는 않대요.

부리가 커다란 이유는 단단한 열매를 쪼아먹거나 나무 기둥에 구멍을 뚫어 둥지를 만들 때 유용하게 쓰기 위함이에요. 또한 부리로 열을 발산, 혹은 억제하며 체온을 조절할 수도 있다고 해요.

이 토코투칸에게 먹이를 줘보기 위해 이번에도 남편이 나섰어요. 그런데 제가 팔을 잡고 있었는데 움찔 움찔.. 부리가 너무 커서 무서웠대요. 그런 남편의 용기 있는 행동에게 불구 토코투칸은 핀치처럼 우리에게 와주지 않았어요. 도도하게 앉아 사진만 허용해 주었었네요.



더이상 사진을 첨부하면 페이지 로딩이 느려질 것 같아 자중할게요. 대충 어떤 느낌인지 감이 오시나요? 다른 동물원은 멀리서 바라만 봐야 하거나, 체험학습장이라고 해서 갔는데 동물의 종류가 얼마 되지 않아 꼭 아쉬운 부분들이 있잖아요.

그런데 여기는 동물의 종류가 많고, 그 동물들을 최대한 가까이에서 볼 수 있게 해두어서 눈 앞의 동물과 마치 교감 할 수 있을 것 같은 곳이에요. (그래서 제목을 애니메이션 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라고 붙였어요)

 



블로그 글 하나로 전하기에는 넓고 풍부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 아쉽습니다. 사진은 물론이고 전하지 못한 에피소드들도 많아요. 그래서 마무리는 생각나는 에피소드 및 정보를 정리하는 것으로 지어보려 해요.

남은 에피소드 및 정보   


1️⃣ 포토존이 있어요. 입구는 좀 허름하지만 찍고 난 뒤 결과물이 무지 예뻐요.
2️⃣ 키즈카페가 있어요. 하지만 놀고 있던 아이들 연령대로 봐선 너무 어린 아기들은 아직 위험할 것 같고요. 대형 정글짐이 있었는데 규모가 어마어마해서 재미있을 것 같았어요.
3️⃣ 닥터피쉬 체험을 할 수 있어요. 닥터피쉬는 입으로 죽은 피부를 벗겨내며 먹이를 찾는다고 해요. 그리고 타액을 피부에 발라주는데 이 타액에 상처를 치료하는 효소가 함유돼 있어 피부가 부드러워진다고 하네요. 저희 아기도 해보았어요. 닥터피쉬가 와서 쪼아대니까 느낌이 낯설었는지 손을 바로 빼더라고요? 그리고 남편이 뒤이어 손을 넣었는데 아이가 빨리 손을 빼라고, 마치 아빠를 위기에서 구출해 내는 것 같은 행동을 해서 너무 귀여웠어요.
4️⃣ 토코투칸이 있는 방에 왈라비가 있어요. 방 문을 열려고 걸어가는데 누가 폴짝폴짝 뛰며 통로에 있던 사람들을 혼비백산하게 만들었어요. 범인이 누군진 얘기 안할게요.
5️⃣ 새가 머리 위로, 볼 옆으로 날아다녀요. 말그대로 새가 날아다녀요. 아, 물론 모든 방에서 다 그렇진 않고요, 새가 있는 방에서만요.
6️⃣ 왈라비 주머니에 새끼가 있대요. 까만 왈라비, 하얀 왈라비가 있었는데 직원분께서 하얀 왈라비 주머니를 잘 보면 새끼가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영 보여주질 않아 보지는 못했지만.. 방문 예정이신 분들은 왈라비 주머니를 꼭 확인해보세요!
7️⃣ 상품샵에 동물 인형이 가득, 스티커 사진도 찍을 수 있어요. 스사는 일반 스사고, 동물 인형은 종류가 다양했어요. 저희는 카피바라 인형을 샀는데요. 그냥 보통 인형이었는데, 23,000원이나 해서 남편이 깜짝 놀랐어요.



주렁주렁에서 나와 저희 가족은 근처 스타필드로 밥을 먹으러 갔어요. 제가 포스팅한 바 있는 한우리에 다시 한 번 갔는데요. 샤브샤브를 또 먹었는데... 저번부터 면이 너무 맛있더라고요. 혹 스타필드에서 소고기, 샤브샤브, 전골 생각중인 분들을 위해 링크 남길게요.

 

한우 샤브샤브 '한우리' 아이와 함께, 잘 먹어줘서 고마워 (ft.국수 머선129)

애기가 수영장을 넘나리 좋아해서 평일에 하남스타필드 아쿠아필드를 자주 찾아요. (평일은 주말 놀이터 보다도 사람이 적습니다) 이 날도 수영을 마치고 시간을 보니 꽤 늦었더군요. 저녁 7시

hyunaver.tistory.com


주렁주렁 말로만 듣고 이번에 처음 가봤는데 역시 멋진 곳이었다고 생각해요. 할인팁 알았으니 다음번엔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다녀올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