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우스

생과일배달 | 수박,메론,블루베리,골드키위,자두,망고 +)효능, 세척 등 본문

엄마의 사생활/👍🏻 소개 하고 싶은 것

생과일배달 | 수박,메론,블루베리,골드키위,자두,망고 +)효능, 세척 등

유하우스 2021. 7. 28. 00:18



고맙게도 누군가 배달을 시켜주었어요! 요즘은 배달이 안 되는 게 없는 것 같네요. 생과일이 배달되리라고는 생각지 못했거든요. 마트에서 과일을 하나씩 사오기에는 양이며 크기가 부담스러운데, 자신이 먹을 만큼의 양을 정할 수 있다는 점과, 종류가 다양해서 많은 선택지가 있다는 점이 참 좋은 것 같아요. 과일 손질할 시간이 없고, 많이 먹지 않아 늘 먹는 것보다 버리는 게 더 많은 저같은 사람에게 딱이에요.

생과일배달


왼쪽 맨 위 블루베리부터 시계 방향으로 수박, 메론, 망고, 골드키위, 자두예요. 저번에 이 집에서 파인애플하고 망고스틴도 먹었었는데 참 맛있더라구요. 가격은 블루베리 2팩 11,000원 / 수박 2팩 15,000원 / 메론 2통 46,000원 / 망고 2개 컷팅 15,000원이구요. 골드키위와 자두는 뇌물이네요.

생블루베리


제주에서 수확한 항산화 생블루베리에요. 알이 참 고르죠. 마트에서 사 먹던 블루베리보다 좀 더 크고 단단했어요. 슈퍼푸드 블루베리는 요거트에 얹어 먹거나 즙이나 주스를 만들어 먹어도 좋고, 생으로 먹어도 좋아요. 씨가 깨알같아 아이가 그냥 먹을 수 있어 종종 먹이는데 잘 먹을 때는 열 개도 척척 먹어줘서 제게는 고마운 과일이에요.

세척은 이제까지 블루베리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한 농부의 글을 읽고 별도의 세척 과정 없이 흐르는 물에 씻거나 구멍이 뚫려 있는 용기째 물 속에 넣고 흔들어 씻어 먹었었는데, 농약안전정보시스템에 블루베리를 검색하니 모든 블루베리가 살충제를 안 쓰지는 않네요. http://psis.rda.go.kr/psis/ (농촌진흥청 농약안전정보시스템) 하지만 농약의 독성은 맹독성부터 저독성까지 구분되어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농약은 모두 보통독성 이하이기 때문에 (고독성 농약은 퇴출 되었어요) 식초물에 흔들어 씻은 후 깨끗한 물로 헹궈 먹는 방법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블루베리는 포도의 30배나 되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있어 안구노화를 예방하고, 시력개선, 백내장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어요. 또한, 프테로스틸벤이라는 천연항산화 성분이 각종 암 예방에 도움도 준다네요. 피부미용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고, 두뇌건강, 성인병예방에도 좋은 과일이에요.

하루 권장 섭취량은 20알 정도구요.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통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세지(세론이)메론


아기가 가장 좋아하는 과일 메론이에요. 한 입에 다 넣을 수 없어 수저로 먹을 수 있을만큼 잘라주고 있어요. 메론은 손질이 귀찮아서 선뜻 구매하지 않는데 이렇게 손질이 되어 있으니 간편하고 좋아요.

이 메론의 이름은 세지메론인데요. 열대식물인 메론을 나주 세지읍 온실 공장에서 재배하였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에요. 세론이메론은 세지메론의 새로운 브랜드 이름이구요. 세지메론- 고당도 메론으로 유명하죠. 달콤하고, 과육이 찰져서 식감도 쫀득해요.

그런 세지메론이 알려준 메론 맛있게 먹는 법이에요.
1. 잘 익은 메론은 두드렸을 때 둔탁한 소리가 난다.
2. 장시간 냉장고 보관시 당도가 떨어지므로 실온 (20~30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3. 꼭지 부분은 싱싱한 것보다 약간 시든 것이 당도가 더 높다.
4. 실온에 3~4일 보관 후 먹기 2~3시간 전에 냉장고에 넣어두었다 먹으면 시원하고 달콤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메론은 칼륨이 풍부하여 고혈압 및 당뇨예방에 좋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암 발생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요. 판토텐산 성분이 머리카락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어, 탈모예방에도 도움을 주고요. 외에도 메론은 효능이 많은 과일이에요. 하지만 칼륨 성분이 높기 때문에 신장 질환을 가지신 분들은 적절한 양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무지개망고


무지개망고란 익으면서 껍질이 초록색, 노란색, 주황색 알록달록한 색을 띠어 붙여진 이름이에요. 평균 15브릭스 이상 프리미엄 등급의 망고라고 하네요. 국내에는 2월 말에 들어왔구요. 태국과 9년간 협의 끝에 이번에 수입한 과일이라고 하니 나중에 한 번 드셔보세요. 식감은 태국망고랑 비슷하고, 맛과 향은 애플망고+태국망고랑 비슷해요. 애플망고보다 조금 더 말캉한 너낌...

칼집은 제가 낸게 아니고 이렇게 왔어요. 이 상태에서 껍질 부분을 위로 쑥 들어올려 먹기만 하면 돼요. 저는 '누가 먹었어?' 싶을 정도로 게 눈 감추듯 빨리 먹어치우는 과일인데 아가는 별로 안 좋아하더라구요.

망고는 비타민C와 A가 풍부하여 콜라겐을 생성하기도 하고, 손상된 피부를 환하게 해주어요. 그리고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이 함유되어 있어 혈중 지방 수치를 낮춰주며, 위암 발병률을 낮추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당뇨조절, 면역력 강화에도 좋은 과일이에요.

골드키위


그린키위는 셔서 못 먹고 골드키위만 먹는데 얘는 골드키위보다 좀 더 크고 길쭉한 느낌이에요. (썬골드키위라고 하나요? 정확하지 않네요) 식감 말캉 그 자체고요. 그냥 입에 넣자마자 사라져요. 이렇게 맛있고 몸에도 좋은 과일을 즤 집 아가는 왜 안 먹는지 흑흑흑

키위에는 사과의 3배나 되는 식이섬유와 6배 많은 비타민 E, 엽산, 무기질, 칼슘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또한,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심장질환과 암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고요. 그 외에도 혈압조절, 시력저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후무사 자두


자두는 종류별로 수확 시기가 다른데, 후무사 자두는 7월 초에서 7월 말이 제철이에요. 저처럼 신 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수확시기가 늦을수록 신맛이 강해지니까 8월 중순이나 9월에 받으셨다면, 상온에서 3일 정도 후숙하여 드세요. 달게 드실 수 있어요. 저는 시지 않은 자두를 먹어 본 적이 없어서 또 낭패 볼까봐 안 먹었어요. 제가 먼저 자두를 찾았을 때라곤 임신했을 때 뿐이었네요.


자두는 피부미용, 눈 건강, 뼈 건강, 장 건강, 피로회복, 항암효과, 혈관건강, 신장기능 강화, 갱년기 증상 완화 등을 도와요. 하지만 산 성분이 많아 위가 많이 약하거나 속이 쓰린 분들에게는 좋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밥 안 먹는 저희 집 아기 과일이라도 먹이려고 이렇게 식판에 준비해서 졸졸 쫓아다니며 먹이고 있어요. 한 번 먹으면 잘 먹는데 그 한 번 꿀떡 삼키는게 일이네요. 메론, 골드키위는 좋아하고 수박은 왜인지 싫어해요. 앉은 자리에서 맘만 먹으면 반 통 가능한 엄마 딸이라 좋아할 줄 알았는데 의외에요.


중간까지 쓰고 저장해두었는데 그 사이 또 다른 과일들이 배달 왔어요. 제가 좋아하는 수박, 아이가 좋아하는 메론을 잔뜩 보내주셨네요. 잘 안 먹는 아기와 먹을 시간 없는 엄마한테 왔기 때문에 분명 냉장고에서 운명을 달리하겠지만... 감사해요.





글이 너무 길어졌네요. 요즘 너무 덥죠? 싱싱한 제철 과일 드시고, 물도 많이 드시면서 무더운 찜통 더위 잘 이겨내시길 바랄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