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우스

뮤지컬 <캐치티니핑 신비한 상자를 열어라!> 후기 @디큐브 링크아트센터 본문

유하우스/아이의 책 & 문화생활 🧸

뮤지컬 <캐치티니핑 신비한 상자를 열어라!> 후기 @디큐브 링크아트센터

유하우스 2023. 7. 31. 03:26


아이와 오랜만에 뮤지컬을 보고 왔어요. 아이들 뮤지컬이라고 해도 공연은 언제나 참 신나요. 가기 전부터 설레더군요. 참고로 캐치티니핑은 7세부터 시청을 권장하고 있어요. 우리 아이는 아직 4살인데... 남편이 저몰래 야금야금 보여주던 것이 아이를 파산핑의 세계로 이끌었답니다. 이제 돌이킬 수 없어요.

저는 티비로 캐치티니핑을 절대 틀어주지 않아요. 하지만 아이가 요즘 너어무 좋아하고... 또 뮤지컬 한 번쯤은 괜찮을 것 같아 합리화를 마친 후 예매하고 다녀왔네요. (뮤지컬은 24개월이상 관람가능)

정보 드릴게요.


 

✔️예매정보✔️



인터파크에서 진행했고요. 토요일 4시 30분경 좋은 좌석 찾느라 며칠 애썼어요. 계속 들어가서 확인하고 또 확인하고... 그러다 우연히 괜찮은 자리가 나서 바로 예매했죠.

캐치티니핑, 뽀로로 같이 인기있는 만화는 좋은 자리 봤을 때 빨리 선점해야 해요. 망설이다간 다른 사람이 호다닥 채가요.


 

✔️결제정보✔️



저, 아이아빠, 아이 이렇게 세 명이 갈거라 티켓 세 개분 115,800원 + 수수료 6,000원, 총 121,800원을 지불했어요. 한 명분 가격은 38,600원이죠.

참고로 <일반>은 1인 66,000원인데, <일반 할인>에 상시할인, 장애인, 국가유공자할인 등등이 있거든요. 저는 거기서 <타임세일(주말)40% + 카톡플친할인>을 선택한 후 진행했어요.


 

✔️좌석정보✔️



R석 1층 B구역 8열 6, 7, 8번이었습니다.

거의 정중앙이에요. 관람하기 좋은 자립니다. 너무 가깝지도 멀지도 않아요.

그리고 이건 여담인데, 왼쪽으로 다섯개의 자리가 있었거든요. 어쩐 일인지 다섯 분 모두 안 오셨더라고요? 공연은 정중앙에서 관람하고, 배우 분들이 내려와 관객들과 소통 할 때는 맨 앞 자리로 가 하이파이브도 하고 인사도 했어요. 짱짱 좋았어요. 정말 계탐.


 

✔️입장연령 & 객석안내✔️



24개월 이상 관람가이며 12~24개월 미만 유아는 증빙서류 지참시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별도의 좌석제공 없이 보호자께서 안고 보셔야 해요.) 12개월 미만 유아는 입장이 불가하고요. 전 관람객은 1인 1티켓을 무조건 소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본 공연은 좌석이동이 불가해요. 공지사항을 읽어보니 멀리 떨어진 티켓 두 개를 예매하고 자녀를 무릎 위에 앉힌 후 관람하겠다고 한 선례가 있었던 모양이에요. 불가하다고 나와있네요. 꼭 지정된 자리에서 보아야 한다고.

그리고 B구역 A,B열과 1열은 가까운 거리에서 생동감 있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단차가 없어 앞자리 관객에 의해 시야가 다소 방해될 수 있다는 점도 알려드릴게요.

2층에도 좌석이 있는 거 아시죠? 하지만 2층에는 어린이 방석이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안전상의 문제)


 

✔️주차안내✔️



디큐브 링크아트센터로 가는 여의도에서 영등포구간은 교통정체 구간으로, 신도림 진입시 많은 시간이 소요돼요. 저희도 여기서 무슨 명절인가 싶었다니까요. 꽉 막혀서 나아가질 못 하는거예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여유있게 출발하는 게 좋아요.

가능하면 자가용보다는 대중교통이 좋겠죠. 지하철 1, 2호선 신도림역에서 도보로 5분 소요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 데리고 대중교통... 말이 쉽지...)

지하주차장은 디큐브 아파트와 GS대성주유소 사이에 있어요.
✔️ 영등포 방향 진입시 - 디큐브 백화점 건물 지나 좌회선 신호 받아서 주차장으로 진입
✔️ 구로 방향 진입시 - GS주유소 우측 진입으로 바로 우회전하여 진입

 

🧩주차장에서 디큐브 링크아트센터까지 가는 길

디큐브시티의 지하주차장(지하 3F~지하7F)에 주차한 후 Area 6 기둥 쪽에 위치한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7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올라가면 매표소가 보여요.

 

✔️주차요금✔️



공연관람객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기본요금 4시간에 4,000원 / 초과요금은 매 10분마다 1,000원씩 부과됩니다. 4시간 주차권은 별도 판매한다고 하니 궁금하신 분은 문의해보세요. (주차문의 : 02)2211-1021)


 


4시 30분 공연 시작인데 30분에 맞춰 도착해버렸어요. 직원 분께서 서둘러 도와주신 덕분에 착석은 빠르고 쉽게 할 수 있었죠. (감사해요) 관객석을 둘러보니 4/5정도는 찬 상태였어요. 주말이라 그랬는지, 티니핑의 힘인건지 인기가 대단하더군요.

 


공연은 총 70분 동안 이루어졌어요. 아이들은 노래를 따라부르고, 아는 티니핑이 나올 때마다 손으로 가리키며 저마다의 지식을 뽐냈어요. 아는 게 많은 친구들은 엄마에게 설명을 해주기까지 하더라고요.

 


사진은 당연히 공연 중에는 찍을 수가 없고요. 저또한 사진 허락이 떨어진 후 찍은 사진입니다. 공연이 끝나면 포토타임 시간을 주세요.

즐겁고 퀄리티도 좋았던 캐치티니핑 <신비한 상자를 열어라!>, 대략적인 내용 말씀을 드려볼까요?


 

🧩스포없는 줄거리🧩



마스터키를 손에 넣은 제니는 열쇠티니핑들을 지구로 보내버려요. 그 모습을 목격한 로열티니핑들이 도망쳐 게이트를 건너게 되면서 로미와 친구들을 만나게 되죠. 로미는 열쇠티니핑들을 캐치하여 미스틱 마을로 돌려보내야 하는 임무를 수행해요.

그리고 로미의 생일 날 친구들에게 축하를 받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한 때, 편지를 한 장 받게 되는데, 편지 내용은 모두를 놀라게 한 것이었어요. 그건 바로 로미에게서 가장 소중한 것을 찾으러 오겠다는 것!

그리고 곧 나나핑은 외마디 비명과 함께 종적을 감춰요. 어디로 간 걸까요? 누가 나나핑을 데리고 간 걸까요?

로미는 나나핑을 찾을 수 있을까요...?

무대를 마구 휘젓고 다니는 의문의 상자 하나도 주목해야 해요. 제니와 다해핑은 로미와 친구들에게 그 상자를 빨리 내놓으라고 닦달합니다. 로미는 과연 어떤 선택을 할까요?

그리고 상자 안에는 어떤 티니핑이 숨어있을까요?


 




중간중간 로미가 변신하는 모습과 티니핑을 하나하나 잡으러 가는 모습, 잡는 순간, 이 모든 순간에 함께하는 즐거운 노래와 춤은 어른인 저도 눈을 떼기 어려울 정도로 몰입감이 있었어요.

저는 캐치티니핑을 보고 간 게 아니라서 내용을 전혀 모르는데요. 이미 본 적이 있는 분들은 티비에 방영된 내용이 좀 짬뽕된 것 같단 말씀들을 하시더라고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내용면에선 약간 정리가 덜 된, 혼란스러운 느낌이 들기도 했었습니다.

 


공연이 모두 끝나고나서는 배우분들이 무대 밑으로 내려와 인사를 해주셨어요. 빠르게 하고 지나갈 줄 알았는데 한열 한열 정성스럽게 해주시더군요. 하이파이브도 해주시고 손도 잡아주세요. 어떤 분은 사진도 찍으시더라고요.

하지만 아쉬웠던 건 우리 티니핑 친구들은 내려오지 않았다는 거예요. 내려오면 아이들이 몰려들어 그랬던걸까요? 그 점이 다소 아쉬웠지만... 배우 분들이 다정한 인사를 생각보다 길게 해주셔서 괜찮았어요.

 


티니핑은 하츄핑, 나나핑, 꾸래핑, 솔찌핑, 다해핑 정도가 인형탈을 쓰고 나와요. 우리 아이는 조아핑을 좋아해서 조아핑 인형을 가져갔는데 티니핑 친구들이 워낙 많으니 다 나오길 바라는 건 욕심이겠죠^_^

스크린으로는 다른 티니핑 친구들도 나와요. 넓은 스크린 상에 여기저기 숨어있는 티니핑을 찾는 재미도 있었답니다.


 

🧤전체적인 소감👀



로미 연기를 하신 분, 성우인 줄 알았어요. 엄청난 하이톤에 만화 연기톤으로 연기를 하십니다. 그, 그런데 하츄핑은 더하고요... 더이상 올라갈 수 없을 정도의 하이톤으로 말을 해요. 만화를 본 적이 없어서 처음엔 거부감이 살짝 들었는데 나중엔 뭐, 적응... 하기까지 힘들었지만 여튼... (말잇못)

그래도 노래와 춤은 수준급이십니다. 뮤지컬 배우답게 노래도 자신있게 잘하시고 춤도 동작을 크게크게, 깔끔한 선으로 추세요. 보는데 편안했어요.

내용은 여러가지가 합쳐진 느낌이 들었었고요. 제 이해력 부족 문제탓인지 단번에 이해가 되진 않았었네요.

아이는 눈을 떼지 않고 잘 봐주었어요. 큰 화면에 티니핑이 '나 찾아봐라' 하는 느낌으로 이리 숨었다 저리 숨었다 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저기 있다고 로미에게 알려주고 난리더라고요. 다른 아이들도 마찬가지였지만요.

이제까지 아이와 다양한 공연을 보러 다녀봤어요.

 

어린이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 (서울숲 씨어터 2관) 관람 후기 +자리 추천

문득 아이와 공연이 너무 보고싶어 급예매를 하고 보러 갔어요. 장수탕 선녀님은 유퀴즈에도 나오신 바 있는 백희나 작가님의 작품이죠. 어린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이시라면, 이 책을 직접 읽어

hyunaver.tistory.com

뮤지컬 엄마 까투리 : 마트에 간 꽁지 후기, 관객석으로 이렇게 자주 내려오다니

엄마 까투리 뮤지컬을 보고 왔습니다. 많은 유아 뮤지컬을 관람한 건 아니지만 이제까지 본 것 중에 가장 괜찮았어요. 18개월 아기와 대학로 연극, 후기 출발 직전 남편이랑 대판 싸우는 바람에

hyunaver.tistory.com

트니트니 뮤지컬 후기, 생각했던 것과 달라 (+가격, 장소, 공연내용 등)

트니트니 뮤지컬 한다고 해서 보고 왔어요. 장소는 강남 예림당아트홀이었구요. 관람일시는 7월 23일 토요일, 4시 30분 회차였습니다. 일단 가격부터 말씀드릴게요. 저는 인터파크로 예매했어요.

hyunaver.tistory.com

아기뮤지컬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월드투어쇼> 관람후기 (w.두돌아기)

두돌아기 인생에 있어 두 번째 공연이네요? 이번엔 뮤지컬입니다. (저번엔 마술 공연이었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 첨부해놓을테니 가셔서 한 번 보셔요) 18개월 아기와 대학로 연극, 후기 출

hyunaver.tistory.com

18개월 아기와 대학로 연극, <요리하는 마술사> 후기

출발 직전 남편이랑 대판 싸우는 바람에 생돈 날리고, 다음 날 다시 예매해서 다녀온 공연이에요. 이놈의 남편이랑 다시는 어디 같이 안 가리라 다짐했지만, 아이의 반짝거리는 눈과 웃음이 보

hyunaver.tistory.com


남편은 본 것 중 엄마까투리가 가장 고퀄리티였다고 하고, 저는 캐치티니핑이 무대 퀄리티 면에서 1,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잘 만들었다고 생각했어요. 특히 이 만화의 하이라이트, 티니핑을 캐치하는 순간이 선명한 화질로 나와 실감나고 좋았습니다.

 
 




내일은 코엑스로 뽀로로 뮤지컬을 보러가요. 내일까지 아이와 신나게 놀고나면 어느새 방학이 끝이네요. 시원섭섭해요. 그래도 이번 방학, 아이에게 화내거나 짜증내지 않고 나름 잘 지냈던 것 같아요. 여러분도 따뜻한 마음 되었던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뽀로로 뮤지컬도 후기 들고 돌아올게요 :)

반응형